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든 브라운 전 英총리 "지금은 격변의 시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 세대는 지금을 격변의 시대로 평가할 것이다."

    고든 브라운 영국 전 총리는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인재포럼 2012'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브라운 전 총리는 "재화가 서양국가에서 신흥국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미국과 유럽이 전세계 GDP 50% 이하를 차지한 것은 역사상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수십 년이 걸리지만 결국 모든 국가의 부는 균등화 될 것"이라며 "교육은 이러한 변화를 더욱 빠르게 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교육은 빈곤의 악순환을 끊게 만드는 유일한 방법이라 생각한다"며 "창의적이고 숙련된 노동자를 위한 직업 교육도 더불어 같이 진행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브라운 전 총리는 또한 "많은 나라가 한국의 경제적 성공을 통해 교육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며 "세계 각국의 교육 원조가 앞으로는 시급하게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경제와 교육과학기술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글로벌 인재포럼 2012는 23~25일 사흘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다.

    한경닷컴 한지아 기자 jyahhan@hanyung.com

    ADVERTISEMENT

    1. 1

      "설탕도 필요 없다"…뉴욕서 '가성비 한 끼' 된 한국식 간식

      미국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에서 한국식 군고구마가 새로운 점심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 외식 물가가 급등한 가운데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포만감이 있는 선택지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이에 사무실 책상 위에서 군고구마를 먹...

    2. 2

      신라·신세계 철수했던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 오늘 마감…"눈치싸움 치열"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핵심 사업권  DF1·2구역(화장품·향수·주류·담배)에 대한 신규 운영사업자 입찰이 20일 마감된다. 앞서 신라면세점과 신세계면세점이 임...

    3. 3

      1270억 날리고 망해가더니…中 때린 트럼프 덕에 '대반전'

      MP머티리얼즈와 USA레어어스(USAR), 아이다호 스트래티직 리소시스(IDR) 등 미국 주요 광물 기업들이 화려하게 부활하고 있다. 미국 정부가 추진하는 ‘탈중국 핵심광물 밸류체인&r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