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證 '우리 스마트 인베스터 랩'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이 특허 받은 상장지수펀드(ETF) 자동분할매수 시스템을 활용해 미래상품 발굴단에서 개발한 '우리 스마트 인베스터 랩'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우리 스마트 인베스터 랩은 지점 영업직원이 고객자산을 스마트 인베스터 전략으로 운용하는 상품으로 운용 전략 선택과 현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별 맞춤전략 수립이 가능하다.

    스마트 인베스터 전략은 지수 변동폭을 기준으로 내릴 때는 더 사고 오를 때는 덜 사는 방법으로 매입 단가 평균화 효과를 극대화 시킨 방법이다. 즉 날짜 기준이 아닌 지수 기준으로 수직적 분할 투자를 통해 저가매수 기회를 높이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며, 중도 해지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환매 가능하다.

    우리투자증권은 2011년 9월 스마트 인베스터 약정형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2012년 4월 분할매수 펀드를 출시했다.

    스마트 인베스터 약정형 서비스는 출시 1년여 만에 1만2735개 계좌, 3800억원의 잔고를 돌파했으며, 스마트 인베스터 분할매수 펀드는 출시 이후 5.24%의 수익률(10월5일 기준)을 기록해 같은 기간 코스피 수익률 0.04%보다 5% 포인트 초과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우리투자증권 측은 설명했다.

    이윤학 우리투자증권 신사업전략부 이사는 "스마트 인베스터 랩은 우리투자증권만의 특화된 투자 솔루션으로, 성장하는 ETF 시장에서 고객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5000까지…馬, 달리자

      지난해 국내 증시는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코스피지수가 70% 넘게 뛰며 글로벌 주요 주식시장에서 가장 돋보이는 성과를 기록했다. 정부의 증시 부양 정책이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증시 저평...

    2. 2

      "지주사, 상법 개정 수혜주…AI 사이클, 타 업종으로 확산"

      자산운용사 대표들은 2026년 국내 증시가 작년의 급등세를 재현하기보다 업종 간 격차가 좁혀지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지배구조 개편과 금리 인하를 계기로 지주사와 바이오 등 그동안 저평가된 종목이 재평가될 ...

    3. 3

      삼성전자, 14만원 넘는다…SK하이닉스, 115만원 가능

      ‘반도체 투톱’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나란히 국내 10개 증권사가 꼽은 2026년 최고의 유망주로 선정됐다. 매년 신규 수주 계약 규모가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로봇 사업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