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전시회와 SNS의 만남... 10년 전통의 '서울카페쇼' 연계
▶커피 마니아라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스톱' 접속 가능


커피, 차, 디저트를 주제로 한 SNS(Social Networking Service)기반의 포털사이트가 문을 열었다.

ADVERTISEMENT

전시컨벤션 전문기업 엑스포럼(대표 신현대)은 새로운 개념의 전시회 기반 포털사이트인 "카페톡"을 공식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카페톡'은 커피, 차, 디저트 등 카페 문화에 특화된 전문 포털사이트로 SNS 기반의 오픈형 커뮤니티와 참여형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가 제공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이트는 엑스포럼이 10년째 주최하고 있는 전문전시회(서울카페쇼)를 기반으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전시회와 온라인 SNS의 융합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할 것으로 기대된다.

ADVERTISEMENT

가장 눈에 띠는 서비스는 카페스토리(Cafe Story)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 로그인을 통해 '원스톱'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용자들은 카페스토리를 통해 실시간으로 카페탐방기, 제품사용후기, 궁금증 등을 텍스트와 사진, 동영상 등으로 자유롭게 공유 할 수 있다.

카페플라자(Cafe Plaza)는 전시회 참가업체의 온라인 장터가 될 전망이다. 소비자와의 실시간 소통은 물론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된 셈이다.

ADVERTISEMENT

입점 브랜드는 오프라인 전시회의 공간적, 시간적 제약을 극복하는 한편 온라인 SNS를 통해 자사브랜드와 신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서비스는 온라인은 물론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연동되며, 해외 사용자를 위해 영어, 중국어, 일어 등 3개국어로 제공된다.

한편, 엑스포럼은 '카페톡'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서울카페쇼 무료입장권 증정한다. 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며, '카페톡'www.cafeshow.co.kr) 접속해 회원가입후 사전등록증을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안내데스크에 제시하면 된다.

ADVERTISEMENT

서울카페쇼는 커피, 차, 디저트 등 산업과 식음료 문화가 총 망라된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지난 10년 간 대한민국 식음료 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평을 받아왔다.

유정우 기자 seeyou@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seonwoo.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