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올해 초 나우콤을 1만2000원에 매수했는데 주가가 계속 하락했습니다. 1만원 이하에서 두 번에 걸쳐 추가매수를 단행, 평균단가는 1만1000원 정도로 낮췄습니다. 비중은 40% 수준입니다. 현재 15% 정도 수익을 내고 있는 상황인데 이 종목을 중장기로 보유해도 될지 알고 싶습니다.

A. 먼저 나우콤은 중기 보유를 해 볼 만한 종목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나우콤은 아프리카TV라는 인터넷 방송국으로 출발해 보안 및 게임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코스닥 시장 중견기업입니다.

보안사업은 윈스테크넷으로 분사했고 지금은 인터넷방송과 게임이 회사의 핵심 사업이 됐습니다. 두 개 사업영역 모두 향후 성장성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중기적인 관점에서 주가는 2만원 정도까지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봅니다. 최근 SNS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높아지면서 나우콤도 SNS 활성화에 따른 수혜가 예상됩니다. 게임부문은 최근 새로운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빠른 속도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엔터주, 게임주 등 콘텐츠 관련주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것을 감안한다면 나우콤의 현재 주가는 향후 성장성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1만4000원 전후가 기술적인 저항선으로 두터운 매물벽이 포진해 있습니다. 1만4000원 전후에서는 단기적으로 진통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중기적으로는 충분히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박동기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