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추석 앞두고 지니·맵피에 세종시 등 업데이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엠엔소프트(대표:유영수)는 추석을 앞두고, 세종특별자치시 데이터베이스를 반영한 전국 지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업데이트 해당 제품은 지니2D, 지니3D, 맵피2D, 맵피3D, 맵피 스마트입니다.
12일부터 제공되는 최신 업데이트에는 지난 7월 1일 출범한 신설 특별자치시인 세종특별자치시의 1개 읍, 9개 면, 14개 동이 새롭게 반영돼 해당지역 거주자와 근로자, 이주 예정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엠엔소프트가 제공하는 이번 9월 업데이트에는 세종시 DB뿐만 아니라 전국의 새로운 주소, 신설 도로, 신규 철로와 9월 1차 안전운행 정보를 포함해 총 1만 1,203건의 새로운 주요 장소가 추가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경부고속도로 내 동김천 IC 신규 반영을 비롯해 고속도로와 도시고속도로 8곳, 국도/국지도 10곳, 기타 도로 29곳의 정보가 새롭게 변경 반영 됐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관계자는 “세종시 출범에 따라 해당 지역 일대 지도 DB의 변화를 포함해 면밀한 조사와 검증 작업을 거쳐 이번 9월 정기 업데이트에 반영했다”며 “다가오는 추석 명절 전에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받아 최신 DB를 활용하면 추석 귀경길이 한결 빠르고 안전해 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은퇴하는 사장, 직원들에게 일한만큼 깜짝 수표 선물
ㆍ영국에 나타난 `컬러 UFO` 정체 알고보니…
ㆍ세계에서 가장 뚱뚱한 닥스훈트 오비, 다이어트 돌입
ㆍ윤도현 소녀시대 변신, ‘한밤의 TV 연예’ 공약 실천
ㆍ배수광 여자친구, `짝`MT서 만난 모태미녀 `이하늬+조윤희`닮은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