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발달하는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는 컴퓨터 안전과 개인정보까지 위협하고 있다.

최근 컴퓨터업계가 직면한 가장 큰 이슈는 강력한 정보보안과 친환경 제품으로 소비전력량을 낮추는 일이 되었다.

이는 정부의 정책인 녹색정보화라는 전력절감·저탄소 녹색성장을 유도하는 정보화 패러다임과 글로벌 이슈에도 부합되는 사안이다.

정부조달물자공급업체로 그린PC를 생산하는 벤처인증기업 (주)컴트리(Comtree)는 컴퓨터·주변기기 제조 및 판매를 기반으로 통합솔루션 개발, 전산설비 통합유지보수·구축 등 폭넓고 체계적인 사업영역을 구축하고자 한다.

당사의 슬림타워형 ‘슬림 PC’는 외관, 기능, 재료 등 종합적인 디자인의 우수성을 확보하여 2010 GOOD DESIGN 선정된 바 있으며 환경표지인증, 에너지절약, K마크, Q마크, KC 인증 등으로 그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GOOD DESIGN, GOOD COMPUTER’를 지향하는 당사의 개인용 컴퓨터와 모니터는 환경표지, 에너지절약, K마크, Q마크 등의 인증과 기준에 따라 환경과 품질을 철저히 우선하여 개발, 생산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의 기술이전계약(“Single PC상의 가상화 기반 고품질 다중 사용자 환경 제공 기술”) 체결로 망분리를 통한 보안과 PC 1대로 4명이 성능저하 없이 각자 사용할 수 있는 CSGP(Private Cloud Security Green PC) 시스템(1:4시스템)이 구현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당사의 망분리PC는 사용자당 2대의 PC가 필요한 기존 물리적 망분리의 단점을 보완하여 1대의 PC로 물리적 망분리를 지원하면서도 구축비용은 증가하지 않는 망분리가 실현된 다중사용자를 위한 망전환 멀티PC인 것이다.

또한 CSGP시스템은 소비전력 40%, 구축비용 50%이상의 절감할 수 있는 장점과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에 고품질 가상화 데스크탑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클라우드 PC 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전망된다.

성능과 안정성, 사용자환경을 고려한 하이엔드부품을 사용, 복잡한 멀티태스킹이나 HD멀티미디어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낮은 전력과 낮은 발열로 제품의 안정성을 확보한 것이다.

한편 당사의 이숙영 대표는 한국여성벤처협회 이사, 전국소상공인포럼공동대표, 금천상공회 이사로 활동하며 교육과학기술부장관 표창 수상(2012), 중소기업청장 표창 수상하는 등 주목 받는 여성기업인으로, 항상 발전하는 자세를 늦추지 않는 면모를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당사는 보안을 강화하는 망분리PC와 ‘클라우드, 정보보안, 전력절감, 구입비절감’이라는 네 마리 토끼를 잡는 CSGP 시스템(Private Cloud Security Green PC)을 시작으로 미래의 컴퓨터를 향하여 끊임없이 도전할 것을 약속하고 있어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