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12.08.17 17:46
수정2012.08.17 17:46
◈ 민간주도학습 50년의 노하우로 탄생한 한국능률협회 원격평생교육원
1962년 순수 민간주도의 평생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한국능률협회가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였다. 지난 50년 간 기업경영교육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된 한국능률협회 원격평생교육원은 설립 3년 만에 국가평생교육진흥원(www.cb.or.kr) 온·오프라인 기관운영사례에서 500개의 기관들 중 2012년 온라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2대한민국 교육경영대상(VISION 2012 소비자선택 분야별 산업대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한국능률협회 원격평생교육원은 온라인 수업을 통해 학점을 이수하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기관이다. 학점은행제란 일정기준의 학점을 취득(자격증, 독학사, 온라인수업) 하게 되면 국가에서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이다.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일정 학점을 갖추게 되면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를 취득 할 수 있어 편입, 대학원 진학이 용이하고 편입 준비생인 경우 8월~9월 개강반이 12월 편입 준비생들에게 중요한 학기라 학생들의 신중한 선택이 요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또한 요즘 각광받는 경영학사, 공학계열학사, KICPA선수과정 및 평생교육사2급 자격증 취득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학점은행 관련 기관들이 넘쳐나고, 선 입금을 요구하는 기관들이 증가하고 있어 학습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능률협회 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교육과학기술부의 정식인가를 받은 기관에서 충분한 학습상담을 통해 수강신청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단순히 수업만 듣는 기관이 아닌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는 기관인지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고 전했다.
한국능률협회 원격평생교육원은 수강생들의 학위취득 동기부여를 위해 매차시별 이벤트 및 자기 개발 지원금을 통해 유통관리사2급,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산관리사, 네트워크관리사2급, 독학사1단계, 2단계등 여러 학점인정 관련 교육도 제휴기관을 통해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교육이 가능해 학습자들의 학위취득 및 능력향상에 힘쓰고 있으며 최근에는 온라인 도서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자사 수강생들에게 도서 3%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위의 혜택들은 정규 2학기 2차 개강부터 진행하며 개강일자는 2012년 8월 20일이다. 이 기간동안 수강신청을 할 경우 각 과목 미이수시(F학점) 동일과목에 한하여 업계최초 무제한 재수강 및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등등 2-2차 대박 이벤트를 진행하여 학습자들의 교육이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우려가 현실로…` 빈민촌 대형 에스컬레이터 생생영상
ㆍ아랍에미리트女 60% 이상이 미혼 생생영상
ㆍ2천500여년전 시베리아 공주 문신 공개
ㆍ‘짝’ 여자3호 직업 논란, 성인 방송서 연기까지?
ㆍ김소현 ‘트러블메이커’ 현아 빙의, 파격 댄스 ‘이렇게 섹시해도 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