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5거래일 연속 상승…개인 '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지수가 개인 매수세 유입을 바탕으로 5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6일 오전 9시4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75포인트(0.36%) 오른 482.49를 기록 중이다.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증시가 혼조를 나타낸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오름세로 장을 시작했다.

    개인이 9억원어치 주식을 순매수, 지수 상승을 뒷받침하고 있다. 외국인은 6억원 매도 우위를 나타내고 있고 기관은 매수 규모와 매물 규모가 같다.

    대다수 업종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음식료·담배, 오락·문화, 소프트웨어 등 업종의 상승폭이 비교적 크다. 코스닥 신성장기업, 기타서비스 등 일부 만이 내림세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대부분 상승하고 잇다. 다음, CJ오쇼핑, 동서를 뺀 시총 10위권 전 종목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코스닥시장에선 상한가 4개를 포함해 494개 종목이 오르고 있다. 하한가 4개 등 283개 종목이 내리고 있고, 134개 종목은 보합으로 집계됐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증시 활황에도… 올해 코스닥社 신규상장 줄고 폐지는 늘어

      올해 증시 활황 속에서도 코스닥시장의 신규 상장은 작년에 비해 뜸해진 반면 상장폐지는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 기업(스팩 제외)은 작년보다 4곳 감소한 84...

    2. 2

      올 코스닥 신규 상장 84곳…IPO로 2.5兆 조달

      올해 코스닥시장에 새로 입성한 상장사 84개사가 기업공개(IPO)로 조달한 자금이 2조5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시가총액은 공모가 기준 15조3000억원으로 지난 2021년 이후 4년 만에 최대치...

    3. 3

      "악몽 같다" 개미들 분노한 그 회사…매출 330% 폭등 '반전' [전범진의 종목 직구]

      올해 인공지능(AI) 테마를 탄 미국 IT업계의 주가 급등 속에 '패배자'로 낙인 찍힌 종목이 있다.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 '3대장'을 형성하는 세일즈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