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동부證 최윤하, 이틀째 '두각'…4.1%P↑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일 코스피지수는 유럽중앙은행(ECB) 통화정책회의 결과에 대한 실망감에 하락했다. '2012 제 17회 삼성 SMART TV배 한경 스타워즈' 대회에서는 상위권 참가자들의 희비가 크게 엇갈렸다.

    최윤하 동부증권 서초지점 대리는 약세장에서도 수익률을 4.10%포인트 높이며 이틀째 두각을 나타냈다. 누적수익률은 2.34%로 수익권에 재진입했다.

    최 대리는 중소형주 위주로 재편해놓은 포트폴리오의 효과를 누렸다. 보유중인 파미셀(3.21%) 네오퍼플(6.73%) 엠케이전자(0.67%)가 모두 상승하며 수익률 개선을 이끌었다. 그의 순위는 3위로 변동은 없었다.

    2위 민재기 현대증권 온라인채널부 과장도 수익률을 1.30%포인트 개선시켰다. 누적수익률은 14.84%로 높아졌다.

    민 과장은 장 초반 삼성정밀화학과 삼성중공업을 총 40만원대 손실을 입고 손절매했다. 이날 신규매수한 동일제지의 평가손실금액도 10만원 이상으로 불었다. 다만 LG디스플레이 신규 매수는 성공해 1%대 이익을 거뒀고, 주력종목 중 하나인 파미셀과 인터플렉스(4.11%)가 급등한 효과를 봤다.

    반면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이동현 한화증권 송파지점 과장의 수익률은 3.96%포인트 하락했다. 아즈텍WB(-3.85%)과 대성파인텍(-5.92%)이 급락하며 그의 발목을 붙잡았다. 이 과장의 누적수익률은 18.11%로 2위와 차이는 3.27%포인트로 좁혀졌다.

    이 밖에 참가자들의 수익률은 0.5%포인트 내외로 움직여 전날보다 큰 변동은 없었다.

    2012 한경 스타워즈는 홈페이지에서 매매내역을 무료로 볼 수 있다.
    [한경 스타워즈] 중계방송 및 실시간 매매내역 보러가기

    http://starwars.hankyung.com/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물가상승률 2.7% '깜짝' 안정…원·달러 환율 '출렁'

      미국의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가 2.7% 상승하는 데 그쳤다는 발표가 나오면서 원·달러 환율이 야간 장에서 큰 폭으로 하락했다. CPI가 시장 예상치를 크게 하회하면서 미국의 금리 인하 ...

    2. 2

      "도대체 호재가 몇 개냐"…상한가 찍은 주가에 개미 '환호' [종목+]

      한화갤러리아 주가가 이틀 연속 크게 뛰었다. 한화그룹 오너 일가의 후계 구도가 명확히 정리되면서 그룹 내 유통 계열사를 맡은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부사장의 신사업 투자 여력이 커질 거란 기대가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풀...

    3. 3

      "서학개미 부추긴다" 질타에…증권사 해외투자 마케팅 중단

      원·달러 환율이 달러당 1500원을 위협하는 수준으로 치솟자 외환당국이 18일 은행의 달러 공급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외환 규제를 전격 완화했다. 대통령실과 금융당국은 수출 대기업과 대형 증권사를 소집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