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타이어, 2분기 예상치 밑돌듯-KTB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B투자증권은 12일 한국타이어에 대해 2분기 실적은 예상치를 밑돌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 증권사 남경문 애널리스트는 "2분기 매출액은 1조7000억~1조800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1% 증가할 것"이라며 "2분기 영업이익률은 전분기 수준 또는 하회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원재료 투입단가 하락 및 외형증가에 따라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률이 1%포인트 이상 상승하는 효과가 발생하지만 원화 약세와 해외 지역 통화 약세에 따른 외환손실이 발생해 실제 영업이익률은 1분기 수준으로 예상됐다.

    하반기 실적 개선 가능성은 유효하다는 분석이다.

    남 애널리스트는 "글로벌 수요 감소에 따라 톱티어(top tier) 업체의 판매 감소가 발생하고 있지만 한국타이어는 판매 호조가 지속돼 가동률 100%를 유지 중이며 판매 호조를 바탕으로 가격 인하 계획도 없다"고 설명했다.

    3분기 원재료 투입 단가는 2분기와 비교해 3% 하락이 예상되기 때문에 4분기까지는 하락세가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다. 4분기 영업이익률은 17.1%로 예상됐다.

    그는 "한국타이어 주가가 최근 고점 대비 14.2% 하락한 상태이지만 과도한 실적 우려 때문으로 보인다"면서 "현재 시점에서 적극적인 매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했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반도체 소재·장비주 상승…한솔케미칼·한미반도체 강세[종목+]

      반도체 소재·장비주가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이날 오전 9시58분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한솔케미칼은 전 거래일보다 5500원(1.98%) 오른 24만4750원에 거래 중이다. 같은 시각 한미반도체도...

    2. 2

      '오늘이 가장 싸다'…'13만전자·70만닉스' 달성에 '환호' [종목+]

      반도체주가 5일 장 초반 동반 강세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각각 '13만전자'와 '70만닉스'를 달성했다. 미국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최고가 경신에 힘입어 반도체주가 상승 랠리를 이...

    3. 3

      LS증권, 투혼 거래 시스템 도움말 콘텐츠 전면 개편

      LS증권은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투혼 거래 시스템(HTS·MTS·WTS)의 도움말 콘텐츠와 디자인을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우선 복잡한 주문 유형이나 제도 등에 대해 실제 사례를 활용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