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D, 휘고 투명한 60인치 OLED 5년내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책과제 주관사로 선정
    LG디스플레이는 투명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개발하는 국책과제 주관사로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지식경제부가 추진하는 ‘미래산업 선도기술 개발사업’의 3대 과제 중 하나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중심으로 연구한다. 스스로 빛을 내는 유기물로 구성된 OLED는 LCD(액정표시장치)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꼽힌다.

    회사 관계자는 “OLED 분야의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 업체를 따돌리고 단독 주관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2017년까지 60인치 이상의 투명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에 풀 HD보다 4배 선명한 UD(초고해상도)급 화질을 구현할 계획이다.

    이 제품이 개발되면 사무실 유리창으로 회의 자료나 일정을 보고 버스정류장 유리로 교통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삼성전자 작년 4분기 영업이익 20조원…역대 최대

      삼성전자는 2025년 4분기에 매출 93조원, 영업이익 20조원의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7%, 영업이익은 208.2%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

    2. 2

      [속보] 삼성전자 작년 4분기 영업익 20조원…역대 최대

      [속보] 삼성전자 작년 4분기 영업익 20조원…역대 최대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3. 3

      [속보] 삼성전자 4분기 영업익 20조원 돌파…국내 최초

      삼성전자는 8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 93조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71%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08.17% 늘어난 20조원을 기록했다.박수빈 한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