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영證, 지수형 ELS 포함 2종 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영증권은 11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지수와 개별 종목으로 구성된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ELS 2종은 기초자산이 KOSPI200과 HSCEI로 구성돼 두 자리수 쿠폰을 제시하는 지수형 상품과 삼성전자와 LG전자로 구성해 첫 번째 베리어를 85%로 낮춰 자동조기상환 기회를 높인 종목형 상품으로 구성됐다.

    '신영증권 ELS 2890호'는 KOSPI200과 HSCEI 지수로 구성된 스텝다운형 구조로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두 기초자산의 종가가 모두 행사가격 이상인 경우 연 10.0%(세전)의 수익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투자의 안정성과 은행금리 2배 수준의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6개월마다 자동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각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두 기초자산의 종가가 모두 최초 기준가격의 90%(6, 12개월), 85%(18, 24개월), 80%(30, 개월) 이상인 경우 연 10.0%(세전) 수익으로 상환된다.

    또 자동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평가일에 두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0%이상인 경우 또는 만기평가일에 어느 한 종목이 최초기준가격의 80%미만이지만, 전체 기간 동안 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 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종가기준)에는 최대 수익 30%(연 10%, 세전)가 가능하다. 반면 만기평가일에 두 기초자산의 종가 중 하나라도 최초 기준가격의 80% 미만이고, 두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최초 기준가격의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지수형 상품보다 조금 더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신영증권 ELS 2891호'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상품의 일반적인 구조는 3년 만기 6개월 자동조기상환평가 구조로 지수형 상품과 같으나 첫번째 조기상환 행사가격이 최초 기준가격의 85%(6개월, 12개월)이고 수익률은 연 13%로 지급된다. 조기상환 행사가격이 90%부터 시작하는 ELS에 비해 1차 조기상환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게 특징이다.

    만기평가일에 두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75%이상인 경우 또는 만기평가일에 어느 한 종목이 최초기준가격의 75%미만이지만, 전체 기간 동안 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 기준가격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종가기준)에는 최대 수익 39%(연 13%, 세전)가 가능하다. 반면 만기평가일에 두 기초자산의 종가 중 하나라도 최초 기준가격의 75% 미만이고, 두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최초 기준가격의 45%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상품가입은 오는 13일 12시까지 청약 가능하며, 최소금액 100만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hinyoung.com <http://www.shinyoung.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고객지원센터(1588-8588)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KIET, 미국 전기차 판매량 줄어 실적 악화…목표가↓"-KB

      KB증권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목표주가를 기존 3만원에서 2만4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미국 전기차 판매량이 급감해 실적 악화가 예상되면서다.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이 증권사 이창민 연구...

    2. 2

      삼양식품, 전날 8%대 급락…한투 "투자매력 변함없다"

      전날 삼양식품 주가가 8% 넘게 급락한 가운데, 한국투자증권은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미국 법인의 실적 개선세가 확인된다면 주가가 반등할 거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0만원을 유...

    3. 3

      "LG이노텍, 작년 4분기 실적 서프라이즈 전망…목표가↑"-키움

      키움증권은 8일 LG이노텍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을 웃돌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30만원에서 35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권사 김소원 연구원은 "원&mi...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