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의 자산관리브랜드 ‘옥토’는 기존 자산관리계좌(CMA)와 차별화한 혜택을 주는 종합자산관리 상품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2007년 출시 당시 종합매매계좌를 지칭하던 옥토는 현재 옥토CMA, 옥토랩 등 자산관리를 위한 금융상품과 옥토 적립식 솔루션, 옥토 월 지급식 솔루션, 옥토 펀드 GPS시스템 등 체계적인 서비스에 확장된 브랜드로 사용된다.


옥토 이름을 단 상품들은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설계된 자산관리형 상품과 서비스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옥토CMA는 급여이체, 편리한 입출금 서비스, 이체수수료 면제, 자동납부 서비스, 대출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옥토랩은 주식운용 위주의 고수익 추구 상품이 아닌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종합자산관리상품이다.

우리투자증권은 WOW(Wrap of Wrap)라는 랩 상품 간 자유로운 전환이 가능한 플랫폼을 도입해 첨단펀드관리 시스템인 PSR 분석기법으로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옥토 적립식 솔루션은 목돈 마련을 목표로 하는 고객에게 투자전략 노하우를 담은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한다. 일정금액 이상 가입 시 CMA 수익률 우대, 입출금수수료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옥토 월지급식 솔루션은 은퇴 이후 생활자금과 같이 목돈을 투자한 후 매월 안정적인 수익을 배분받고자 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권, 랩, 보험 등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현금 흐름을 설계한 맞춤형 상품이다.

옥토 월지급식 채권은 국공채, 특수채 등 맞춤형 채권 포트폴리오로 원하는 금액과 현금 흐름을 조합할 수 있다. 고객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채권 중도 환매도 가능해 손쉽게 현금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