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코리아써키트, 나흘째 '강세'…"올해 실적 대폭 증가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리아써키트가 올해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전망에 나흘째 강세를 보이고 있다.

    21일 오전 9시5분 현재 코리아써키트는 전날 대비 1.41% 오른 1만4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지산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올해 영업이익은 지난해 56억원에서 올해 302억원으로 대폭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폰용 메인보드 기판(HDI)이 삼성전자 갤럭시S3 모멘텀에 기반해 실적 호조를 이끌 것이며 패키지 기판(BOC, CSP, MCP)은 SK하이닉스를 주고객으로의 물량이 증가하면서 흑자 기조가 정착될 것이란 진단이다.

    분기별로는 1분기에 5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데 이어 3분기까지 가파른 개선 추세를 기록할 것으로 김 애널리스트는 내다봤다. 1분기가 갤럭시 노트 효과였다면 2분기 이후는 더욱 강력한 갤럭시S3 효과가 예정돼 있다는 것.

    영업외적으로는 자회사인 인터플렉스와 테라닉스의 실적 호조에 따라 올해 239억원에 달하는 지분법 이익도 예상됐다. 코리아써키트는 인터플렉스 지분 31.9%, 테라닉스 지분 51.3%를 보유한 모회사다.

    이에 따라 올해 인터플렉스로부터 208억원, 테라닉스로부터 30억원의 지분법 이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불기둥' 코스피에 돈 몰린다…투자자예탁금 90조 돌파

      코스피가 연일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투자 대기자금도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12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8일 투자자예탁금은 92조8537억원을 기록했다. 사상 처음으로 90조원을 넘어섰다. 지난해 말 87조829...

    2. 2

      [마켓PRO] Today's Pick : "한화오션, 지정학적 불확실성 속에서 찾는 기회"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 ...

    3. 3

      "한국항공우주, 수출 모멘텀 포진…목표가↑"-한국

      한국투자증권은 12일 한국항공우주에 대해 "올해 다수의 수출 모멘텀(상승 동력)이 존재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4만원에서 17만8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권사 장남현 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