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가구 전문기업 넵스(대표 정해상)가 생활 디자인 어워드 ‘넵스 드림 퍼니처 디자인 공모전 2012’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총 4회의 대학생 디자이너 포럼을 거쳐 지난해부터 새롭게 시작한 이번 공모전은 기존의 주방가구뿐 아니라 주방과 연계된 리빙가구인 수납장, 식탁, 그릇장 등 범위를 확대 실시하고 있다. 우리 생활과 밀접한 가구들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은 디자인·아이디어 양 부문 모두 온라인과 우편으로 응모할 수 있고,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21일부터 28일까지다. 디자인 부문 1차 합격자들은 2차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합격되며, 디자인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을 합해 19명의 합격자들에게 총 1,190 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넵스 드림 퍼니처 디자인 공모전은 나이와 경력의 제한 없이 가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아이디어 부문’은 스케치 만으로도 지원이 가능해 별도의 전문 기술이 없어도 참가 가능하다.



공모전을 주최한 넵스의 이승언 부장은 “국내 최초로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 진출한 넵스의 비전을 담아 디자인의 열정을 가진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 생활에서 가구를 접하는 모든 잠재된 디자이너들과 함께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모색하고자 한다”며 “지원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넵스와 함께 실제 제품 속에 구현될 것이며 혁신적인 글로벌 디자인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사)한국실내건축가협회, (사)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등이 후원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