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근원인 물은 우리의 소중한 자원이다.

하지만 산업화와 생활수준의 향상 등으로 인하여 물소비량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물 자원 부족현상은 MBC ‘무한도전’ 나비효과 편에서 보았듯 언젠가 인류에게 큰 재앙으로 되돌아 올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다.

그렇다면 일상 생활 속에서 물을 아끼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대표적인 방법으로 수도꼭지와 대·소변기는 절수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물 자원절약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현재 수전금구와 대·소변기 절수제품 전문 ‘한일테크 주식회사(대표 박해익)가 초절수형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독자개발 브랜드로 순수 국산 수전금구, 대·소변기 절수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당사는 환경을 생각하며 진정한 생활 문화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수전금구와 절수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당사의 절수제품으로는 대변기 세척밸브와 소변기 세척밸브가 있다. 일반 대변기세척밸브 제품의 경우는 대변 소변 동일하게 13리터의 물이 소비되게 된다. 하지만 당사의 절수제품을 설치하면 대변 시 7리터에서 6리터로 절수되며, 소변 시 4리터 사용으로 9리터가 절수된다.

이를 성인 한명의 하루 평균 물 사용량으로 환산하면 하루에 51리터 이상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 쉽게 말해 대·소변기 절수기기를 사용하면 하루에 개인마다 드럼통 1/4분량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

당사는 지속적인 제품기술개발과 체계적인 인재 양성으로 2012년 친환경인증마크(환경부), KC마크(한국상하수도협회)준비 중에 있으며, 수도법14조에 의거 물과 접촉하는 수도용 자재와 제품의 위생 안전기준 강화에 따라 한 차원 높은 제품으로 생산할 예정이다.

또한 한경닷컴 주최 ‘2012년중소기업브랜드어워즈대상수상’ 업체로서 동종업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수전금구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계속 달릴 전망이다.

당사의 박해익 대표는 “유능한 인재와 신기술을 기반으로 최고의제품과 고객만족을 실현하여 무한경쟁시대에 ‘도전’이라는 경영이념으로 항상 최선을 다하는 기업으로 발전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당사에서는 절수제품과 함께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수전금구도 판매하고 있어 생활문화의 가치를 더하고 있다.

수도꼭지는 실용성도 뛰어나야 하며, 동시에 친근하고 인상적이어야 한다. 디자인 등 겉보기에만 그럴듯한 제품을 고르거나, 저렴하다고 우선 구입했다가는 설치와 수리 시에 문제를 겪을 수 있다. 이에 당사는 기본적인 싱글레버타입에 저가(1000시리즈), 중가(5000시리즈), 고가(8000시리즈)까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품질을 만족시키는 제품들을 다루고 있다.

이제부터라도 환경을 위한 좋은 수도꼭지 및 절수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진정한 생활문화의 가치를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