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8일 조간신문브리핑] 中 기준금리 전격 인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월 8일 조간신문 브리핑 시간입니다.
먼저 한국경제 신문부터 보겠습니다.
1. 삼성그룹 미래전략실장 최지성
-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의 2인자 역할을 하는 삼성그룹 미래전략실장으로 임명됐습니다.
-최 부회장이 맡아온 삼성전자 대표이사는 권오현 삼성전자 부품부문 부회장이 이어받습니다.
-지난달 유럽 출장을 다녀온 이건희 삼성 회장이 글로벌 경제위기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전격적인 수뇌부 인사를 통해 초비상경영 체제를 선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2. 中 기준금리 전격 인하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내렸습니다.
-인민은행은 오늘(8일)부터 기준금리 성격인 1년 만기 예금금리와 대출금리를 각각 0.25%포인트 인하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준금리 인하는 2008년 이후 4년만이며 경기둔화와 함께 물가 안정세에 따른 조치로 풀이됩니다.
3. 대형마트 영업규제, 일자리 3000개 줄었다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에 대한 영업규제로 인한 고용감소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 4월부터 월 2회 휴뮤, 심야영업제한 시행이후 두달동안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에서만 일자리가 3000개 이상 줄었습니다.
4. LG유플러스 `카톡 공짜통화` 전면허용
-LG유플러스가 카카오톡의 무료 음성통화 서비스인 `보이스톡`을 전면 허용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SK텔레콤과 KT와 달리 `데이터 무제한 사용요금제를 쓰는 고객이 많지 않은 점을 활용한 마케팅`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음은 조선일보 입니다.
1. 판매부진 르노삼성 6월에도 조업 축소
-극심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가 재고부담 때문에 이달중 공장 가동을 닷새 줄입니다.
-르노삼성은 "이달 1일 공장을 쉰 데 이어 앞으로 월요일과 금요일에 휴무를 해서 화.수.목 가동체제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삼성, 비메모리 반도체 2조원 투자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시스템LSI, 이른바 비메모리 반도체 투자를 대폭 확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조2500억원을 투자해 경기도 화성공장내 시스템LSI 생산라인을 신설한다고 밝혔습니다.
다음은 중앙일보입니다.
1. SK, 터키에 반도체 공장 추진
-SK그룹이 터키에 반도체 생산시설을 세우는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SK그룹 관계자는 "터키 1위 기업인 도우시 그룹으로부터 현지 반도체 공장 건립에 대한 제안을 받고 구체적인 추진 방안을 마련중"이라고 밝혔습니다.
2. 변액연금보험 실제 수익률 공개
-이르면 9월부터 변액보험의 실제수익률과 사업비 등 핵심 정보를 인터넷에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변액보험제도 개선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아일보 입니다.
1. 애플, 갤럭시S3도 美 판매금지 신청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올해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3`에 대해 애플이 자사 특허를 침해했다며 미국내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에 대해 "갤럭시S3가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제품이라는 것을 입증할 것이며 미국 시장에 예정대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SK, 호주 가스전 지분 3658억원 투자
-SK가 그룹 사상 최대 규모의 자원개발 사업에 나섭니다.
-SK는 "LNG전문 계열사인 SK E&S가 미국 코노코필립스, 호주 산토스와 3억 1천만달러 규모의 호주 바로사-깔디따 가스전 지분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조간신문 브리핑이었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기적의 롤러코스터`… 뇌종양 英소녀 살려
ㆍ이번엔 성수로 만든 아이스크림 등장
ㆍ[TV] 세계속 화제-케냐에 침팬지 보호소 설치
ㆍ여자5호 데이트 패션 "불편하니 잠깐 벗을게요" 어깨·속옷 고스란히
ㆍ하루살이녀 ‘청담동 서우’ 연봉 1억, “한달 1000만원 지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