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비키니 입고 싶다면? "절대 굶지마라"
[뷰티팀] 직장인 A씨는 얼마 전 홈쇼핑을 통해 다이어트 식품을 구매했다. 2주 동안 이 제품만 먹으면 5kg 정도 손쉽게 감량할 수 있다는 문구가 지갑을 열게했다.

하지만 기적은 일어나지 않았다. 잠시 체중 감량이 되는가 싶더니 결국 참지 못하고 음식을 먹은 탓에 오히려 체중이 부는 참사를 가져왔다. 참아온 식탐이 터지면서 폭식을 해버렸기 때문이다.

이는 비단 A씨만의 문제는 아닐터. 현대 여성이라면 한 번쯤 1주일 안에 5k를 감량할 수 있다, 요요없이 평생 날씬한 몸매가 유지된다는 등의 설탕 발림 같은 광고 문구에 속아 넘어가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이러한 다이어트 식품의 성공률은 절반도 채 되지 않는다. 오히려 폭식을 불러일으켜 위를 상하게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다수의 다이어트 전문가는 무작정 굶는 것은 오히려 살이 더 잘 찌는 몸으로 만든다고 입을 모았다. 당장 체중의 변화가 있는 것은 지방이 아니라 몸속의 수분과 근육이 손상됐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옷이 가벼워지는 여름, 여성들의 다이어트 욕구는 더욱 뜨거워진다. 겨우내 두꺼운 아우터 속에 감춰왔던 군살이 드러나니 어떤 옷을 입어도 맵시가 나지 않는다. 이러다 보니 마음만 급해져 무작정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 등의 극약처방을 선택하게 된다.

바캉스의 계절이 다가오니 여성들의 비키니에 대한 갈망은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비키니를 입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바디라인은 필수적이다. 길게는 1년 짧게는 3개월 정도 바디라인을 만드는 데 힘을 쏟아야 한다.
올 여름 비키니 입고 싶다면? "절대 굶지마라"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운동방법과 식이요법을 병행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지방을 줄이고 빈 부분을 근육으로 채워 요요를 방지해야 한다. 최근에는 혼자서 운동과 식단조절 할 수 있도록 서적이나 인터넷 등 커뮤니티가 발달해 있으니 이를 참고하는 것도 좋다.

조금 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1:1방식으로 트레이너가 식단관리 및 운동법을 알려주는 퍼스널 트레이닝이라면 혼자 하는 것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단기간 내에 효과를 원한다면 의학의 도움을 빌리는 것도 고려해볼만 하다. 지방흡입이나 지방분해술 등은 운동으로도 감량이 힘든 허벅지, 팔 등의 군살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최근에는 레이저 지방 분해술이나 PPC 지방 용해술등으로 간단한 방법으로 셀룰라이트 및 지방 분해가 가능하다. 이는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돌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 배준성 원장은 “여름이 다가오면서 간편하게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 등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방흡입술은 시술 시 혈관이나 신경 등 중요 조직 손상이 없는 3D 지방흡입술을 시행한다”며 “이는 표층과 심부 지방층의 지방조직을 녹여 시술 후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여름 휴가철이 바로 코앞에 다가온 지금 급하게 생각해 무작정 굶거나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등의 ‘무식한 다이어트’는 피해야 하는 가장 첫 번째 요소다. 의료의 힘을 빌리는 경우 역시 운동과 식이요법이 병행되어야 함을 잊지 말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환절기 실종사건!” 이제는 섬머룩을 준비할 때
▶ 카카오 '보이스톡' 개시… 이동통신 3사 “이대로 괜찮은가”
▶ ★들의 파격적인 시상식 패션 일상복으로 입기
▶ 국가장학금 신청 시작… 평균 ‘22% 이상’ 등록금 경감
▶ [스타일 FLY] '훈남, 훈녀'로 만들어 주는 야구장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