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vs 아이언맨, 쩐의 전쟁? "생계형 스파이더맨에 돈 좀 줘라"
[윤혜영 기자] 배트맨 vs 아이언맨, 미국을 대표하는 두 히어로 배트맨과 아이언맨이 힘 대결이 아닌 '돈싸움'을 별인다면?

해외 유머 커뮤니티에는 '배트맨 vs 아이언맨'이라는 사진이 게재됐다. 해당 게시물은 단 한컷의 카툰이지만 한 눈에 딱 봐도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 폭소를 자아낸다.

배트맨과 아이언맨은 엄청난 재산을 바탕으로 첨단장치를 만들어내 악당을 물리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배트맨의 주인공인 브루스 웨인의 경우 아버지에게 물려 받은 부를 바탕으로 악당을 물리치기 위한 장비를 만들어내 배트맨 복장은 물론, 배트카 등 최첨단 장비를 사용한다.

아이언맨의 주인공인 토니 스타크 또한 유명 군수업체의 CEO이자 천재적인 과학자로 그 역시 아이언맨 수트를 만들어서 세상을 지킨다.

이에 해당 카툰은 '부자'라는 공통점에 착안해 두 슈퍼히어로는 돈뭉치를 손에 가득 들고 서로를 향해 뿌리고 있다.

배트맨 vs 아이언맨 그림을 본 네티즌들은 "지구 지키는 일도 돈이 있어야 할 수 있네", "설정상 아이언맨이 더 부자일껄?", "생계형 영웅 스파이더맨에게 돈 좀 줘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출처: 영화 '배트맨',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인현왕후의 남자, 유인나 "처음으로 해 본 진한 키스신이어서…"
▶ 소녀시대 유닛 '태티서 패션'에 주목하라!
▶ 조보아 과거사진, 설리가 보여? 큰눈+날렵턱선 "인기 많았겠어~"
▶ ★들의 파격적인 시상식 패션 일상복으로 입기
▶ 판빙빙, 장쯔이 성상납 루머 배후? “나 아니야~ 부끄러운 일 안해!”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