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퍼홀릭 박작가의 깐깐한 뉴욕쇼핑>의 저자 박혜정작가가 이번엔 뉴욕의 깐깐한 맛집 이야기 <뉴욕 리얼 푸드>를 들고 찾아왔다.

가이드북에서 소개한 맛집, 미슐랭 가이드만 들추고 있는 당신이라면 이제 이 책을 집어 들라. 이 책은 전 세계 맛이 다 모인 맛의 천국 뉴욕에서도, 현지인들이 가장 즐겨 찾고 인기 있는 맛과 맛집을 엄선해 소개한다.

세계의 증시를 쥐락펴락하는 월 스트리트에서 일분일초가 소중한 뉴요커들이 한 시간씩 줄서서 기다려 먹는 맛집이 있다면 믿겠는가? 그 이야기를 읽는 동안, 당신은 지금 당장이라도 짐을 싸 뉴욕으로 날아가고 싶은 마음에 안절부절 못하게 될 것이 분명하다. 여행에 맛집이 빠진다는 것은 소 없는 단팥빵 아니겠는가? 이제 당신의 뇌리에 깊게 박혀 있는 여행에 대한 굳은 관념을 송두리째 흔들어줄, 맛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보자. 남들은 모르는 숨겨진 진짜 맛집들, 리얼 푸드 스토리 속으로 빠져보자.


◆브런치, 간식, 커피, 디너 등 다양한 테마별 이야기

원하는 테마별로 찾아 읽고, 찾아 갈 수 있도록 6개의 챕터로 구분해 소개하고 있다. 이 책과 함께라면 부스스한 머리를 질끈 묶고 트레이닝복 차림으로 아침을 먹으러 가고 싶은 사람도, 사랑하는 그와 뉴욕 스타일의 근사한 정찬을 원하는 사람도, 뭔지 모르게 개성과 멋이 가득한 미국의 스트리트 푸드에 빠지고 싶은 사람도 걱정 없다. 가볍게 들고 다니며 원하는 곳을 찾아가고, 줄 서서 기다리면서 다음 갈 장소를 고르는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도와줄 만한 당신의 뉴욕 식도락 여행의 BF가 되어줄 것이다.

◆한 눈에 들어오는 각종 정보와 별점 평가

지점별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등의 기본 정보는 물론, 추천 메뉴와 가격 정보까지 충실히 담았다. 책에 소개한 하나하나가 모두 작가의 강력추천 스폿이지만, 글로만은 감이 덜 오는 사람을 위해, 맛과 가격을 별점 평가해 보여줬다. 가격 정보와 추천 메뉴까지 소개하니, 더 이상 메뉴판을 넘겨가며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이 책과 달러 몇 장만 있으면, 맛있는 것을 먹을 때의 기쁨과 내가 뉴요커가 된 듯한 산뜻한 기분에 세계최고의 행복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뉴욕이 처음이어도 걱정 없도록, 자세히 안내하는 스폿별 지도

주소만 보고 찾아가는 건 무리라는 길치들을 위해 지도도 함께 보여준다. 책에서 소개한 스폿들은 페이지도 연동해 주어 쉽게 찾아 읽을 수 있음은 물론, 지하철역과 각종 랜드마크도 함께 보여줘 찾아가기 어렵지 않다. 각종 뉴욕의 볼거리는 뒤에서 자세히 소개하니 함께 읽어보자.

◆리얼 뉴욕을 알고싶은 당신을 위한 흥미진진한 읽을거리

“뉴욕은 그런 데지“라고 생각하고 있던 당신이지만, 과연 얼마나 알고 있을까? 먹는 얘기만 하면 지루할 것 같은 당신을 위해 거리의 뮤지션들, 브로드웨이 뮤지컬 등 당신이 모르던 갖가지 테마별 읽을거리도 함께 제공한다. 또 뉴욕의 식사 에티켓, 레스토랑 위크 등 식도락에 꼭 필요한 이야기를 해주니 이만한 여행 친구가 또 있겠는가.

여행 > 해외여행 l 박혜정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