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눈 뒤트임 수술 부작용 사례가 늘면서 뒤트임 재건수술 환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많은 여성들이 쌍꺼풀 수술을 하는 이유는 큰 눈을 갖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쌍꺼풀 수술과 함께 눈의 길이를 늘려주는 앞트임이나 뒤트임 수술도 병행하게 되는데 이때 눈꼬리가 올라가 매서워 보인다고 눈꼬리 내리기 뒤트임 수술을 하는 환자들도 적지 않다.

그러나 뒤트임 수술은 앞트임 수술에 비해 파괴적인 수술이며, 눈꼬리 내리기 뒤트임 수술은 매우 공격적인 수술이어서 미용 목적으로는 특히 주의를 기울여 시술해야 한다.



눈을 창문이라고 한다면 앞트임 수술은 창문을 가리고 있는 커튼을 걷어내는 것과 비슷하고, 뒤트임은 벽을 부수고 창틀을 새롭게 키우는 것과 같다. 따라서 뒤트임은 여러 가지 복잡한 문제들을 일으킬 수 있으며, 더구나 창틀의 뒷부분만 내리는 눈꼬리 내리기 뒤트임은 더욱 그러하다.

성형외과전문의 국원석 원장은 “뒤트임 후 부작용 또는 눈꼬리 변형으로 인해 고민하고 시달리는 환자들은 정신적인 충격과 심리적인 불안이 매우 심한 경우가 많다”며 “특히 여러 차례 재수술을 반복하는 환자들이 적지 않은 만큼 뒤트임이나 눈꼬리 내리기 수술로 인해 부작용이 생겼다면 뒤트임 재건이나 복원 수술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성형외과를 찾아가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국원석성형외과 (성형외과전문의) 국원석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