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날씬한 S라인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여성들이 많다.

과거 무조건적인 굶기와 심한 운동을 통해 단기간에 살을 빼려고 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비키니라인을 단기간에 만들어줄 수는 있으나 신체에 무리를 주기 마련이다.

다이어트는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개인 체질에 따라 적당한 식이요법을 기본으로 운동과 마사지, 각종 시술 등을 통해 가능하다.

최근에는 다이어트에도 불구하고 살이 빠지지 않아 지방흡입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점차 늘고 있다. 대부분은 다이어트로 효과를 보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인데, 그 이유는 운동과 식이요법 조절이 아닌 굶거나 적게 먹어 요요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런 이들은 단기간 내에 지방흡입을 통해 복부, 허벅지, 종아리 뿐만 아니라 얼굴과 팔뚝 등 다양한 부위에 몸매라인과 비키니라인을 살려주는 방법을 택할 수 있다.



아이브 성형외과 왕재권 원장은 “지방흡입은 피부 밑 깊은 지방층과 얇은 지방층에 있는 지방들을 제거하여 이상적인 몸매라인을 만드는 수술을 말한다”며 “여름철 여성들이 가장 많이 시술하는 복부와 옆구리, 허벅지 부위 뿐만 아니라 얼굴과 턱, 팔, 종아리 등 신체의 거의 모든 부분의 지방흡입을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방흡입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올바른 방법으로 시술을 받아야 한다. 지방흡입을 쉽게 생각하고 비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을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지방흡입은 지방의 양을 줄이고 지방의 세포 수를 줄이는 근본적인 비만 치료로써 단순한 다이어트보다 효과와 지속성이 뛰어나다. 시술 후 운동, 식이요법을 병행할 경우 효과는 배가 된다.

일반적으로 시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시술 후 관리를 통해 체내에 남아있는 지방과 파괴된 지방세포의 흡수를 돕고 늘어났던 피부를 빠른 시간 내에 수축시켜 피부탄력을 회복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도움말 = 아이브 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