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위기에 대한 불안이 여전한 만큼 국내 증시가 강한 V자 반등을 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증시가 이미 부정적인 상황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는 만큼 저점을 높여가며 우상향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모 애널리스트는 다음과 같이 강한 반등세가 나올 종목을 제시하고 있다.

팅크웨어

동사는 '아이나비'제품 중심으로, 내비게이션 시장에 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 있으며, 확고한 시장 지위를 통해 내비게이션 업계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업체다.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신성장동력인 블랙박스가 급성장하고 있다.

최근 블랙박스 보급률이 크게 증가하면서 시장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동사는 국내 블랙박스 시장에서 40%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1위 기업인만큼 급격한 시장 성장과 정책 수혜를 고스란히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게다가, 국내 사업용 차량에 블랙박스를 의무 장착하는 교통안정법 개정안이 지난해 8월 발의된 상태로 법안 통과 시 추가적인 시장 성장이 기대된다.

2만500원 부근 매수가 유효하며, 1차 목표가는 2만5000원, 2차 목표가격은 3만원 이상도 기대된다. 한편 손절가격은 1만7000원을 지켜야 할 것이다.


두번째 추천종목은 국내 바이오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종목이 급상승 초읽기에 들어간 것으로 판단되고 있어 긴급 제시한다. 이 업체는 미국정부의 엄청난 자금지원을 바탕으로 암 관련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곧 상용화가 임박한 종목으로 바이오 업계의 삼성전자급이 될 가능성이 가장 농후한 종목이라 기대된다.

바이오 관련 종목 바로 확인하기(클릭)

팅크웨어/솔고바이오/아남정보기술/한라IMS/일야

한경닷컴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