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도-의회 힘합쳐 광역치매센터 설치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광역치매센터 설치에 힘을 모은다.

    경기도는 29일 도의회 보건복지공보위원회 이삼순 의원과 서울시치매센터, 노원구치매지원센터를 방문해 초기 치매관리프로그램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도와 도 의회는 앞으로 설치 사업비 중 국비예산 확보 등 경기도 광역치매관리센터 설치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광역치매관리센터는 치매 예방 및 조기 발견, 치료를 전문적으로 실시하는 기관이다.

    그간 전국 치매환자의 20%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지만 광역치매관리센터가 없어 효율적인 치매관리사업 추진이 어려운 실정이었다.

    현재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치매 사업은 국비보조 사업으로 추진하는 치매 조기 검진사업과 치매환자 약제비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나 치매환자는 매년 늘어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해 꼭 필요한 광역치매관리센터 설치를 계획하고 국비지원을 요청하였으며 도의회의 지원을 받아 국비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10년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전국치매유병률조사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내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인구 약 100만명 중 8만8천여명이 치매를 앓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납치 피해' 수탉, 방송 재개 망설였지만 복귀 결심한 이유

      인천 송도국제도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납치 폭행 피해를 입은 게임 유튜버 수탉이 법적 절차가 진행 중인 가운데 방송 활동 재개를 공식 발표했다.수탉은 지난 1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다리던 첫 ...

    2. 2

      배달오토바이 불법주정차 ‘맛집’된 마포 언덕길…주민들 '분통'

      지난 15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공덕동 서울서부지방법원 뒤편 노인보호구역 언덕길. 1100가구 규모 ‘마포자이힐스테이트라첼스’ 아파트 공사장 가림막과 도로 사이 공간이 오토바이 불법주정차가 ...

    3. 3

      “우리 예산 왜 깎나”…중구청장, 지역구 시의원 ‘삭감 요청’ 직격

      김길성 서울 중구청장이 서울시의회 예산 심의 과정에서 지역구 시의원이 중구 관련 시비 예산 삭감을 요청했다는 의혹을 두고 “명분 없는 정치”라며 공개 비판했다. 해당 사업 예산은 최종적으로 원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