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인 '스마트 네오(Smart Neo)'가 '제1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평가대상' 편의성 부문 1위에 올랐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반영, 차별화된 화면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스마트 네오'는 현재가에서는 시세파악 및 분석, 리서치 그리고 상담이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리서치'와 '담당PB'로의 연동을 강화했다. 관심종목에서는 '한줄보기', '두줄보기', '썸네일보기' 등 다양한 화면 형태 중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식 현재가'에서는 선택 종목에 대한 현재가, 호가, 차트 등 중요도를 고려해 탭으로 연결, 동선을 최소화했다. 현재가 조회 중 궁금한 점이 있으면 담당PB 버튼 눌러 담당PB가 존재할 경우 담당PB로 연결하거나 담당PB가 없을 경우에는 30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투자상담센터로 직접 연결한다.

또 '수량·가격 키패드'를 통해 손쉽게 입력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미리계산' 서비스에서는 수수료와 제세금에 대한 사전 조회가 가능하도록해 주문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차트 설정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보조지표를 설정하고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종목토론실에서 저장한 차트를 통해 다른 사용자와 토론하고 다른 사용자의 차트를 자신의 차트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스마트 네오'는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호가창 클릭을 통해 쉽게 매매 할 수 있는 서비스와 비슷한 '톡톡주문'을 제공함으로써 거래의 편의성을 높였다. '추천포트폴리오' 서비스에서는 '매매일지' 정보를 같이 제공해 투자정보 서비스를 강화했으며 '스마트(Smart) 나침반'이라는 리서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별도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투자정보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평가됐다.

신윤근 KDB대우증권 멀티채널본부장은 "KDB대우증권은 주식거래에만 치우쳐 있는 양적 경쟁을 지양하고, 증권투자자를 위한 양질의 투자정보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질적인 성장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쉽고 편리한 주식거래 앱 '스마트 네오', 리서치 정보를 스마트폰에 최적화 한 투자정보 앱 '스마트 나침반'에 이어 올해 태블릿PC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스마트TV용 증권거래 서비스까지 모든 스마트 미디어에서 편리하게 KDB대우증권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클라우드, 빅데이터, SNS 등 급변하는 미래 IT 환경 하에서 지속적인 서비스 발굴을 통해 고객분들에게 꾸준한 만족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