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싼타페' 기능·디자인 혁신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KMAC 주목받는 신상품, 소비자 인사이트
애플 '뉴아이패드', 화질 개선·고화소 카메라
신한 '참체크카드', 신용+체크 실속형 카드
애플 '뉴아이패드', 화질 개선·고화소 카메라
신한 '참체크카드', 신용+체크 실속형 카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24일 뉴아이패드(애플), Avenue(리첸), 이과수 얼음정수기 쁘띠(청호나이스), 침구킬러EZ(한경희생활과학) 등을 5월에 가장 주목받은 신상품으로 선정했다. KMAC는 4월과 5월에 걸쳐 출시된 6개 부문 260개의 신상품·서비스를 대상으로 전문가와 소비자 평가를 반영해 상위 10개 상품을 뽑았다.
디지털·생활가전 제품에서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사랑받고 있는 리뉴얼 상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애플의 ‘뉴아이패드’는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5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혁신 상품으로 꼽혔다. 청호나이스의 ‘이과수 얼음정수기 쁘띠’는 기존 얼음정수기에 보다 더 작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소비자 불만을 해소한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패션·뷰티·생활 부문에서는 계절에 따른 피부 보습을 위한 수분크림과 로션, 쿨샴푸 등이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았다. 리복의 ‘리얼플랙스 트렌지션·옵티멀 라인’은 유연하게 휘어지는 ‘리얼플랙스’ 기능을 바탕으로 활동성과 부드러운 착용감을 개선한 제품이다.
건강웰빙 부문은 기존 상품에 새로운 맛을 추가하거나 프리미엄으로 변신을 시도한 상품들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풀무원의 ‘자연은 맛있다 백합조개탕면’은 다양한 해산물로 우려낸 국물에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조면을 사용한 제품이다. 동원F&B의 ‘도토모’는 어묵의 쫄깃한 식감과 두부의 담백함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어묵으로 인정받았다.
자동차·주거 부문에서 7년 만에 리뉴얼한 현대자동차의 ‘올 뉴 싼타페’와 리첸의 ‘Avenue’는 기능적 혁신과 더불어 활용성을 높인 단순한 디자인이 돋보였다. 특히 ‘Avenue’는 수납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실용성을 더했고 과도한 장식을 배제하면서 세련된 도시형 클래식 스타일을 강조했다.
금융 부문에서는 체크카드 기능에 신용카드의 기능을 더한 하이브리드 카드가 주목받고 있다. 신한카드의 ‘참(Charm) 신한체크카드’는 신용카드급의 할인 혜택은 물론 온라인 타행이체와 CD/ATM 인출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실속형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김명현 KMAC 마케팅본부장은 “5월은 혁신적인 기능성에 활용성도 높고 간편한 디자인이 더해진 상품에 소비자의 이목이 쏠렸다”며 “기능의 탁월함이 상품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지만 감각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이 더해져야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윤정현 기자 hi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