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장 매력적인 가격대의 바겐세일株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17일 코스피가 주요 수급주체들의 매수세에 힘입어 7일 만에 소폭 반등했으나 추세로 단정짓기를 힘들것으로 보인다. 최근 지수 하락을 이끌었던 그리스 사태가 여전히 진행형인 만큼 추후 변동성 확대에 대한 우려가 여전하다고 보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당분간은 유럽 경계심에 따라 상승폭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승희 애널리스트는 주가 급락에 따른 차별화된 상승이 가능한 바겐세일 종목을 관심있게 보라고 말하고 있다.

    OCI(010060)
    "단기 변곡점 봉착~ 수급에 주목하자"

    동사는 태양광 전지의 핵심원료인 폴리실리콘 생산 국내 최강자로, 낮은 설비 투자비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최고 원가 경쟁력을 보유한 업체이다.

    게다가 미래 전망은 상당히 밝다. 특히 글로벌 경제 위기 뒤에 찾아올 태양광 시스템 설치 수요가 급증할 것이 분명한 상황에서 국내 태양광 산업은 선진국에 비해 아직 미진한 수준이기 때문에, 향후 정부의 정책 강화와 자체 생산능력만 충분히 확보되면 단숨에 세계 태양광 시장을 석권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최근 수개월 간 중국의 긴축정책과 경쟁 업체들의 대규모 물량공세에 지루한 가격 및 기간 조정을 거쳐왔다.

    단기관점에서 볼 때 동사의 수급은 아직 불안정하다고 보여진다. 최근 이중바닥 실패 후 주가는 다시 직전 저점 부근까지 내려와 삼중바닥 확인 과정에 있는데, 여기서 20만9000원 지지여부가 중요하며 이 가격을 이탈하면 추가 하락은 불가피하지만, 이 지지선을 지켜준다면 24만원까지의 단기반등은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다.

    가장 매력적인 가격대의 바겐세일株 확인하기(클릭)

    OCI/코리아나/오픈베이스/우리들생명과학/와이즈파워
    한경닷컴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1. 1

      "삼전·하이닉스 수익률보다 높네"…불기둥 쏜 종목 뭐길래

      반도체 대장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상승률을 웃도는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종목이 속출하고 있다. 향후 대형 반도체 기업의 공정 투자가 본격화하면서 소부장 기업들의 실적 ...

    2. 2

      새해 첫날부터 코스피 최고치 경신했다…삼전·SK하닉 신고가

      병오년(丙午年) 새해 첫 거래일인 2일 코스피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4300선을 돌파하며 축포를 쐈다.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95.46포인트(2.27%) 뛴 4309.63에 거래를 마쳤다. 4210선에서 거래를...

    3. 3

      [마켓칼럼] 삼성전자·하이닉스 적정 수준…대형 반도체주 강세 지속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신긍호 트라움자산운용 상무올해 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