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씨소프트, 신작 일정 예정대로 진행 중"-IBK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증권은 16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신작 출시 일정들이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5만원을 유지했다.

    이선애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저조했던 1분기 실적과 수익성이 더욱 악화될 것이라는 2분기 실적 잔망에도 불구하고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핵심적인 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신작 출시 일정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엔씨소프트의 신작 '블레이드&소울'과 '길드워2'가 계획대로 각각 상반기 중과 하반기 중에 출시되는 가운데 모바일 및 캐주얼 게임 사업도 올해는 윤곽을 드러낼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블소의 국내 상용화와 길드워2의 북미 출시, 내년에는 블소의 중국 및 해외 상용화를 기대해 볼 만하다"며 "이후에도 와일드스타(내년 말 예정)와 리니지 이터널(2014년 예정) 등 기대작들이 포진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엔씨소프트는 연내에 10개 이상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고 엔트리브소프트를 중심으로 한 캐주얼 게임 매출도 상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대기대작인 블소에 대해 이 연구원은 "지금은 신작이 출시되기 전 우려가 부각되는 시점이지만 3차 비공개 테스트(CBT)에 신청자 40만명, 참여자 30만명을 기록한 상태에서 단순히 경쟁작 때문에 흥행에 실패할 가능성은 낮다"고 판단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코스피 1.17% 오른 4639.86으로 개장…최고치 재경신

      코스피가 12일 개장과 함께 사상 최고치 기록을 갈아치웠다.이날 시초가는 전일 대비 1.17% 오른 4639.86으로 형성됐다.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각각 1.94%와 1.75% 오르며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2. 2

      "LG에너지솔루션, 이익 눈높이 낮춰야…ESS 모멘텀은 유효"-신영

      신영증권은 12일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올해 영업이익 눈높이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면서도 "에너지저장장치(ESS) 모멘텀(동력)은 재차 조명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 증권사 박진수 연구원은 "최근 보...

    3. 3

      '불기둥' 코스피에 돈 몰린다…투자자예탁금 90조 돌파

      코스피가 연일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투자 대기자금도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12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8일 투자자예탁금은 92조8537억원을 기록했다. 사상 처음으로 90조원을 넘어섰다. 지난해 말 87조82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