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1900 붕괴]조윤남 "1850선 아래로 밀리면 절대 매수 구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850선 아래에선 확신을 가지고 매수에 나서도 좋습니다. 하지만 일단 그리스 디폴트 리스크의 파장이 어느 정도일지 예측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는 만큼 당분간은 보수적 대응을 권합니다"

    조윤남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장은 15일 "유럽 상황은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상황"이라며 "섣불리 예단하기 보다는 그리스의 연정 구성과 긴축안 이행 여부 등을 확인하며 대응해야 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일단 1850선까지 열어두고 있는데 대기 매수세도 만만치 않아 상황은 그리 비관적이진 않다"면서 "만약 1850선 아래로 밀리게 된다고 해도 조정은 하루 이틀 정도에 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 센터장은 "5월 중 저점이 잡힐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반등 모멘텀을 잡기가 쉽지 않은 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따라서 6월까지는 지지부진한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일단 반등에 대비해서 관심을 둘 업종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자동차 및 정보기술(IT) 업종과 반등시 탄력적인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조선, 건설, 금융, 증권 업종 등에 관심을 두라는 조언이다.

    조 센터장은 "수급 이슈와 맞물려 주가가 빠진 실적 개선 소형주들의 반등 탄력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육천피'까지 200포인트…美 관세 변수 이후 코스피 향방은 [오늘장 미리보기]

      '육천피'(코스피 6000)까지 약 200포인트를 남겨둔 가운데 23일 코스피 시장이 강세장을 이어갈지 관심이 쏠린다. '트럼프 관세'가 미국 연방대법원에서 위법 판결을 받으며 뉴욕 증시...

    2. 2

      "삼성전기, AI發 슈퍼 사이클 진입…목표가↑"-KB

      KB증권은 23일 삼성전기에 대해 "인공지능(AI)발 슈퍼 사이클 진입으로 적층세라믹커패시터(MLCC) 사업의 이익 성장 여력이 확대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7만원에서 46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

    3. 3

      "원전주 된 현대건설, 유례없이 강하다…목표가 상향"-KB

      KB증권은 23일 현대건설에 대해 글로벌 투자자들 사이에서 단순 건설사를 넘어 막 원전기업으로 인식되는 중이라면서 연초 빠른 주가에도 추가 상승여력이 충분하다고 짚었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15만원에서 17만원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