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협력사와 공정거래·동반성장 협약 체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지엠이 협력사와 공정거래, 동반성장 협약을 맺고 상생에 나섭니다.
한국지엠은 2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에서 ‘제2기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첫 협약 체결 이 후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GM 해외사업부문 구매담당 쟈니 살다나 부사장과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 사장 등 한국지엠 임직원과 한국지엠 협신회 최범영 회장, 한국자동차공업협동조합 신달석 이사장 등 총 4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한국지엠은 이번 협약을 통해 총 260개 중소기업들과 협약을 맺었으며, 1차 협력 업체들은 다시 2차 협력업체들과 협약을 맺는 등 동반성장 기운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한국지엠은 협력사 재무 건전성 강화, 기술개발 촉진, 경쟁력 제고 등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연간 총 1조원 규모의 원자재 사급을 비롯, 협력업체 재무 건전화를 위해 연구개발비, 금형비 일시불 지급 등 약 1,300여억 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협력사 해외진출 지원과 납품 대금 100% 현금 결제 유지도 이번 협약 내용에 포함됐습니다.
살다나 부사장은 “지난해 글로벌 GM과 거래한 한국 부품업체의 납품액이 107억 달러에 달하는 눈부신 성과를 기록했다”며, “우수한 실적과 공로에 감사하고 해외 시장으로의 동반진출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지엠은 중국을 비롯해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태국, 브라질 등 GM 글로벌 생산시설이 위치한 신흥시장에 한국 부품 협력업체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부품전시회와 구매상담회를 지속적으로 열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실존 덤앤더머?` 호주 만취남들, 펭귄 훔쳐 벌금형 생생영상
ㆍ태평양 건너 캐나다 간 日오토바이 발견 생생영상
ㆍ[TV] 세계속 화제-헝가리 30도 육박하는 무더위
ㆍ란제리녀, 아찔 속옷입고 시선즐겨 `레이디가가 팬보다 더하네`
ㆍ김수현, 이상형에게 백허그 받은 기분 어떨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