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키니라인 제모 하는 이유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나라와는 달리 미국에서는 여성의 성에 대해서도 학문적인 연구가 활발하다. 최근 미국 인디아나 대학교 섹스헬스 증진센터에서 성 의학회지(The Journal of Sexual Medicine)에 미국 여성의 음모제모에 대한 연구내용을 발표했다. 18세에서 68세까지 2451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이 논문에 따르면 젊고 건강한 여성일수록,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자신의 성기모양 및 성생활에 만족하고 성적인 기능에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여성일수록 음모제모를 받는 경우가 훨씬 많다고 한다.
비키니라인 제모는 우리나라에서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분야다. 제모병원 JMO피부과에 따르면 작년 비키니라인 제모는 400여건으로 5년전 170여건에 비해 3배 가까이 증가했다. 비키니라인 제모의 이유로는 위생상의 문제, 개인적인 만족감 등으로 조사됐다. 음부 부위에 털이 많은 여성들의 경우는 소음순, 대음순에서 회음부로 이어지는 부위에 기생하는 기생충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제모를 통해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털이 너무 많으면 여성으로서의 매력이 반감되는 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음부 부위의 털은 민감해서 잘못 제거할 경우, 세균감염으로 인한 모낭염이나 접촉성 피부염 등에 걸릴 수 있고, 제모를 너무 빈번하게 반복적으로 할 경우 색소침착현상 등의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한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는 방법이 레이저 영구제모다.
제모병원 JMO피부과 고우석 원장은 “비키니라인 레이저 영구제모 시술은 상담, 디자인, 면도, 마취, 시술 등의 순서로 이루어지는데 시술 후 곧바로 정상생활을 할 수 있다”면서 “위생상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성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지만 민감한 부위인 만큼 영구제모에 적합한 시술장비와 노하우를 갖추고 제모만 진료하는 병원에서 시술받는 것이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임신男, 부인과 결국 결별 `아이들은 어쩌나`
ㆍ`동에 번쩍 서에 번쩍` 제시카 알바, 서울 술집에 깜짝 등장 화제
ㆍ日 화학공장, 두차례 폭발 사고 생생영상
ㆍ에일리 `반전몸매`, 민소매 티만 입었을 뿐인데..
ㆍ박봄 과거사진, 10년전 순딩이같은 이미지 ″과거는 과거일 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