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술, 선택 시 유의사항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안면윤곽술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안면윤곽술은 뼈의 절삭 혹은 교정, 보형물 삽입 등을 통해 얼굴형에서 오는 콤플렉스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성형술로 알려져 있다.
대표적으로 광대뼈가 너무 도드라져 강한 인상을 가지고 있거나, 각진 턱, 돌출입 등의 문제를 지닌 이들에게 적합하다.
하지만 이 시술은 뼈를 건드리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결심부터 병원선택까지 환자들이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든다.
18일 의료계에 따르면 피부만 절개하거나 보형물 혹은 주사 등을 통해 진행되는 시술은 안전에 대한 부담감이 적지만 안면윤곽술의 경우 뼈를 잘라내는 위험이 있어 보다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이 때 환자들이 원하는 최선의 방향은 수술을 통해 아름다워지는 것은 기본이고 안전하게 수술을 마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따라서 콤플렉스 부분을 확실히 해결하고 동시에 안전성까지 보장받고 싶다면 수술 받을 병원을 제대로 선택해야 한다.
안면윤곽수술은 전문성과 많은 경력, 노하우를 지닌 의사의 기술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첨단의료기기의 유무가 수술의 완성도나 안전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안면윤곽수술을 시행하는 많은 병원에서는 안면윤곽술 시행 전, 3D CT를 통해 환자의 수술 전 정확한 뼈 상태를 진단하고 수술 후 모습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3D CT는 수술 전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첨단의료기기인데, 최근 ‘bone scalpel’이라는 안면윤곽 초음파기기가 국내에 도입돼 보다 안전한 수술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는 수술 시 초음파를 이용해 뼈를 더욱 정밀하게 깎아주는 기기로 기존 안면윤곽수술 시 수술용 드릴을 통해 물리적인 힘을 가한 것과 비교해 더욱 안전한 방법으로 제시되고 있다.
드림성형외과본원 안면윤곽센터 김영준 원장은 “3D CT와 초음파 기기 같은 첨단의료기기와 함께 수많은 경험을 지닌 전문의의 의료기술이 접목된다면 안전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가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라톤대회 참가자 120명 병원으로 실려가…
ㆍ다리 6개 파키스탄 아기, 정부가 치료 지원
ㆍ`아기 헤라클레스 등장` 기저귀 차고 턱걸이
ㆍ이번엔 `버스무릎녀`…네티즌들 비난 봇물
ㆍ써니 간호사 복장 VS 강예빈 간호사 복장 `누가 더 섹시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