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부산지방우정청 CS(고객만족)달인 탄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래우체국 이길우집배원, 우정사업본부 2011년 CS 연도 대상수상
    업무도 짱! 사회공헌도 짱!

    부산지방우정청 동래우체국(국장 최도철)은 우정사업본부에서 지난해 우수한 CS(곡객만족) 강사 중 최고의 강사를 뽑는 대상에 동래우체국 이길우 집배원(39)이 차지하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이 집배원은 이날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에서 장관상패와 부상금을 수여받았다. 우정사업본부 2011년 CS 연도 대상은 각 지방우정청에서 선발한 우수한 CS강사를 우정사업본부에 추천해 심사를 거친 후 전국에서 1명을 선정했다.

    이길우 집배원은 동래우체국의 집배원 CS강사로서 웃음교육을 통한 부드러운 표정 만들기와 현장 친화적인 집배팀 단위의 CS교육으로 교육효과를 높였다. 업무에서도 새주소 달인노트를 제작해 집배원들이 노트만 보면 쉽게 새주소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집배원은 내부직원 만족을 위하여 매주 목요일 음악방송실을 운영하면서 집배원들의 생일이나 각종 기념일날 집배원들을 격려하면서 사기를 진작시키기도 했다. 고객만족 지식습득을 위해 회원수 4000여명의 서비스매니아 부산지역 회장 및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외부단체활동 등을 통하여 우체국위상을 강화했다.

    특히 동래우체국 집배원365봉사단 회장으로서 지역소재 독거노인 및 결식아동 후원, 동래구 사회복지관에 생필품을 주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개인적으로도 어린이재단을 통한 해외아동 후원, 백혈병 어린이 지원금 지원, 어린이 재단을 통한 동전모금활동을 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혼자 알기 아까워 공유"…수원 영통 편의점 안내문 화제

      경기도 수원 영통구의 한 편의점이 국가유공자와 어르신에게 먹거리와 생필품을 무료로 제공하겠다는 안내문을 내걸어 화제다.2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수원 영통에 돈쭐 내러 가고 싶은 편의점'이라는 제...

    2. 2

      "'프듀' 아이돌 학폭" 유튜버 주장에 '발칵'…최태웅 "명백한 허위"

      구독자 263만명을 보유한 인기 먹방 유튜버 나름이 현재 활동 중인 아이들에게 과거 학교폭력(학폭)을 당했다고 폭로해 화제가 된 가운데, 그룹 Bz-Boys(청공소년) 최태웅이 가해자로 지목되자 "허위 사실"이라며 ...

    3. 3

      '마약 혐의' 황하나 결국 검거…해외 도피생활 끝

      마약 혐의로 수사선상에 오른 뒤 해외로 도피했던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7)씨가 경찰에 체포됐다.경기 과천경찰서는 24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황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황씨는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