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하이투자證 박상철, SBS로 '선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기관투자자들의 매도 공세에 2010선으로 크게 미끄러진 4일 '2012 제 17회 삼성 SMART TV배 한경 스타워즈' 참가자들도 대응에 어려움을 겪었다.

    박상철 하이투자증권 구서지점 과장은 이날 유일하게 수익률을 개선시키며 그간의 손실을 어느 정도 회복했다. 주력 종목인 SBS가 5.94%나 뛰어오른 덕분이었다.

    SBS는 2분기 실적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증권사들의 호평에 힘입어 강세를 보였다.

    특히 3월까지의 광고판매액은 1년 전보다 감소추세를 나타냈지만 4월부터는 프로그램 경쟁력 회복에 힘입어 증가세로 돌아설 것이라는 전망이다.

    박 과장은 SBS의 강세를 바탕으로 전체 순위에서도 9위를 기록, 기존보다 두 계단이나 끌어올렸다. 다만 수익률이 1%포인트 이상 개선됐지만, 누적수익률은 여전히 마이너스(-) 10%대에 머물렀다.

    이외 다른 참가자들은 모두 2~4%대 손실을 입었다.

    현재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이동현 한화증권 송파지점 과장은 이날 4% 이상의 손실을 입으며 크게 주춤거렸다. 보유하고 있는 OCI(-3.30%) 아가방컴퍼니(-4.38%) 오늘과내일(-4.36%)이 모두 크게 하락했기 때문이다.

    OCI는 폴리실리콘 가격이 26달러선까지 하락한 가운데 수익성 악화 우려에 하락세를 나타냈다. 전날 NICE신용평가는 OCI의 신용등급 전망을 '긍정적'에서 '안정적'으로 하향 조정했다. 신용등급은 'AA-'를 유지했다.

    하진태 하나대투증권 대치퍼스트지점 부장과 이종현 LIG투자증권 대구지점 대리, 민재기 현대증권 온라인채널부 대리도 3% 이상 손실을 기록하며 부진했다.

    하 부장은 고려아연(-3.60%)과 호남석유(-5.07%)를 전량 손절매 150만원 이상의 확정 손실을 입었다.

    그는 그러나 낙폭이 컸던 대림산업(-5.16%)을 신규 매수하고 YNK코리아(-5.76%)와 엔씨소프트(-1.61%)를 추가 매수하면서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한편 최근 좋은 모습을 보였던 이광섭 대신증권 오산지점 부장은 스카이뉴팜(-2.21%)과 CS(-5.57%)가 하락하면서 누적손실 13.91%를 기록, 최하위로 주저앉았다.

    2012 한경 스타워즈는 홈페이지에서 매매내역을 무료로 볼 수 있다.

    [한경 스타워즈] 중계방송 및 실시간 매매내역 보러가기
    http://starwars.hankyung.com/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도 10배 뛰어보나"…개미들 '기대감 폭발'한 종목 [종목+]

      이마트가 겹호재에 15일 주가가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신세계푸드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한 공개매수에 나선 데다, 동서울터미널 부지 개발 기대감까지 유입되면서다.이날 이마트 주가는 전 ...

    2. 2

      국민연금 전략적 환헤지 개선…달러 매도 물량 수시로 나올 듯

      국민연금이 15일 해외 자산의 최대 10%에 달하는 전략적 환헤지를 내년까지 1년 추가 연장하면서 최근 1470원 안팎에서 움직이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하락 안정할지 주목된다. 시장은 특히 전략적 환헤...

    3. 3

      국민연금공단, 한은과 외환스와프 계약 2026년 말까지 연장 [종합]

      국민연금이 올해 말 종료 예정이었던 외환 당국과의 외환스와프 계약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년도 제7차 회의를 열고 '국민연금기금 한시적 전략적 환헤지 기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