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토] 아우디 'R8 GT 스파이더' 묵직한 옆모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우디 코리아가 3일 오전 서울 성북동 한 레스토랑에서 '뉴 아우디 R8 GT 스파이더' 신차발표회를 갖고 공식 출시했다.

    더욱 다이내믹해진 디자인과 보다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엔진으로 업그레이드 된 하이 퍼포먼스 오픈탑 스포츠카 '뉴 아우디 R8 GT 스파이더'는 오직 333대만 한정 생산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국내에는단 6대만 판매될 예정이다.

    이날 새롭게 선보인 '뉴 아우디 R8 GT 스파이더'는 보다 정교하고 가벼운 설계요소들이 추가되어 기존 'R8 스파이더'보다 100Kg 이상 적은 1,650Kg에 불과하다. 5,200cc V10 엔진의 장착으로 최고출력 또한 35마력 향상된 560마력의 파워를 제공하며, 6,500rpm에서 55.1㎏.m의 토크를 발휘한다.

    기존의 아우디 오픈탑 모델처럼 '뉴 아우디 R8 GT 스파이더' 역시 소프트탑을 장착하고 있는데, 이 소프트탑은 무게가 42kg 정도에 불과해 차량 전체에 대한 무게부담을 줄여 차체의 무게중심을 낮게 유지해 준다. 전자동 소프트탑은 50km/h 속도 내에서 19초 이내에 개폐된다.

    제로백 3.8초, 최고속도 317km/h로 더욱 탁월해진 성능을 자랑하는 '뉴 아우디 R8 GT 스파이더'의 국내 판매가격은 3억 4,29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한경닷컴 변성현 기자 byun84@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뉴욕주 공장 활동 2개월 연속 확장…제조업회복 시사

      미국 뉴욕주의 공장 활동이 2월에 2개월 연속 확장세를 보였다. 제조업체들은 또 향후 사업 전망에 대해서도 더 낙관적인 태도를 나타냈다. 17일(현지시간) 뉴욕 연방준비은행은 뉴욕주 일반 기업활동지수가 7....

    2. 2

      뉴욕증시,'AI 혁신 히스테리'에 나스닥 1.2%↓

      17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은 소프트웨어 기업을 포함한 기술주들이 초반 매도세를 보이며 하락으로 출발했다. 인공지능(AI)의 영향으로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크게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에서 여전히 벗어나지 못하는 모...

    3. 3

      "이란,군사 훈련으로 호르무즈 해협 부분 폐쇄"

      이란이 17일(현지시간) 세계 석유 수송의 30%를 차지하는 호르무즈 해협을 부분적으로 폐쇄했다고 이란 국영 언론이 보도했다.  핵심 석유 수송로인 호르무즈 해협이 폐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러나 이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