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외인·기관 '매도'에 약보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에 장중 반락, 보합권을 맴돌고 있다.

    20일 오전 9시55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날보다 0.47포인트(0.09%) 내린 539.36을 기록 중이다.

    1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시는 애플의 배당 지급 소식에 힘입어 소폭 상승했다. 다만 이날 발표된 3월 미국 주택시장지수는 전월과 같은 28에 그쳐 시장 예상치를 밑돌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코스닥지수는 강세로 출발했으나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도에 나서면서 하락 전환했다.

    외국인이 19억원, 기관이 14억원어치의 주식을 순매도하고 있다. 개인은 53억원 매수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업종별로는 등락이 엇갈리고 있다. 출판·매체복제, 제약, 비금속, 기계·장비, 컴퓨터서비스, 통신장비, 인터넷, 기타제조 등은 떨어지고 있다. 건설, 의료·정밀 기기, 운송, 오락문화, 종이·목재, 운송장비·부품, 금속, 통신서비스 등은 상승 중이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시총 10위권 내에서는 셀트리온, CJ오쇼핑, 다음, 포스코 ICT, 씨젠이 하락하고 서울반도체, CJ E&M, 동서, SK브로드밴드, 에스에프에이가 뛰고 있다.

    현재 코스닥시장에선 상한가 4개 등 459개 종목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464개 종목은 미끄러지고 있고, 113개 종목은 보합을 기록 중이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천일고속·동양고속, 20% 넘게 동반 급락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재개발 기대에 힘입어 폭등했던 천일고속과 동양고속 주가가 급락했다.19일 천일고속은 전날보다 26.61% 하락한 31만8500원, 동양고속은 29.12% 내린 9만4700원에 장을 마쳤다. 유가증권...

    2. 2

      [마켓칼럼]모험자본 시장이 150조 국민성장펀드에 거는 기대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조성호 신한자산운용 ...

    3. 3

      매크로 변수에 요동친 코인시장…비트코인發 변동성 확대 [이수현의 코인레이더]

      <이수현의 코인레이더>는 한 주간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의 흐름을 짚고, 그 배경을 해설하는 코너입니다. 단순한 시세 나열을 넘어 글로벌 경제 이슈와 투자자 움직임을 입체적으로 분석하며, 시장의 방향성을 가늠할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