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해 다수의 방송 오디션 프로그램과 쎄시봉이 대한민국 감성을 흔들어 놓았다.

옛 노래를 새롭게 리메이크한 곡이나 그 느낌을 그대로 살린 곡들은 꿈과 열정, 추억과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기타를 메고 이야기하듯 노래하는 모습은 사람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고 그 여파로 최근 들어 기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전자악기의 홍수 속에 우리 기억에서 사라져가던 기타가 작년부터 다시 사랑받기 시작하면서 기타를 배우고자하는 사람들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기타를 배울 곳이 마땅치 않고 시간을 내기도 어려운 사람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 때문에 기타에 대한 열망을 포기하는 사람들 역시 늘고 있는다. 이들을 위해 컬러 사진과 친절한 설명으로 최대한 쉽게 기타를 익힐 수 있도록 기타교재를 만드는 곳이 있어 화제다. 바로 기타교재 전문 출판사인 P&F(대표 채경록)출판사이다.

당사는 인터넷 카페를 시작으로 악보 없는 기타교실 사이트를 개설하면서 기타를 배우고자 하는 많은 네티즌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후 많은 네티즌들에게 도움이 되었던 자료들을 모아 풀 컬러 사진으로 제작해 출판하며, ‘악보 없는 기타교실 P&F’는 교보문고 선정 ‘2010 올 해의 베스트셀러’와 예스24 선정 ‘2011 올 해의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기타 배우기? 기타교본 하나면 어렵지 않아요
그 동안 악보 없이 연주 한다는 것은 대중들에겐 꿈같은 일이었다. 그러나 가요책 등에 수록 된 수많은 곡들을 다 암기하거나 패턴만으로 시도해보는 것 외에는 별다른 접근법이 없었다. 이에 당사에서는 대중적인 노래들이 거의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약 10가지의 느낌과 6가지의 패턴을 익혀 대다수의 노래들에 적용함과 동시에 100%에 가까운 높은 완성도로 연주할 수 있도록 돕는 획기적인 방법을 제시해 준다.

현재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기타는 태교와 두뇌 발달, 치매예방에도 좋은 악기다. 기타를 익히고 싶지만 시간과 장소가 없단 이유로 미뤄왔다면, 기타를 익히는 사람의 입장을 이해해 만든 기타교본을 만나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