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 속에 펼치는 캐릭터 잔치

◆서울랜드는 싱그러운 봄꽃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텔레비전 속 캐릭터로 꾸민 봄축제 ‘캐릭터 페스티벌’을 오는 17일 개막한다. 6월17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축제에선 ‘브루미즈’ ‘후토스’ ‘카트라이더’ ‘멍크’ ‘피쉬앤칩스’ 등 인기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EBS의 인기 캐릭터 브루미즈에 이야기를 입힌 놀이시설 ‘브루미즈 동산’은 어린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할 전망. 빙산 슬라이드와 브루미즈 기차 탑승 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오는 31일에는 KBS 인기 캐릭터 후토스 촬영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후토스 미디어 타운’도 개장한다. (02)509-6000


관광공사, 신입사원 채용 오디션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관광한국을 이끌어갈 젊은 인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개채용은 2010년 이후 2년 만에 실시하는 것으로 장애인, 보훈대상자, 관광 관련 고교 졸업자 등 사회적 약자에게 외국어 지원자격을 완화했다. 복수 외국어 가능자와 관광 관련 업계 종사자는 면접시 우대한다.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이참 사장이 직접 채용 오디션을 진행할 계획. 오는 16일까지 관광공사 채용 홈페이지(kto.incruit.com)에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한국의 6대 축제 보러 오세요

◆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신동빈)는 외래 관광객 1100만명 유치와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해 6대 특별 이벤트를 해당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개최한다. 올해 특별이벤트에는 기존의 한류드림페스티벌, 한국음식관광축제, 부산세계불꽃축제, 제주올레걷기축제 외에 진해군항제와 국제생명·평화축제를 추가했다.


이대호 경기 보고 관광도 하고

◆온라인 여행사이트 여행박사(tourbaksa.com)는 일본 프로야구 오릭스의 이대호 선수 경기를 관람하고 여행하는 상품을 내놓았다. 오릭스 홈 개막전이 열리는 다음달 6일 경기 관람을 위해 5일부터 출발하며 교세라돔 경기 일정에 맞춰 출발할 수 있다. 2박3일 일정으로 아시아나항공과 에어부산을 이용하고 비즈니스급 호텔에 숙박하며 교세라돔 내야 자유석을 제공한다.


성인 대상 필리핀 세부 어학 연수

◆하나투어는 대학생과 직장인 등 성인을 대상으로 한 필리핀 세부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미국 영국 등의 원어민 강사가 가르친다. 4주 과정 기준으로 수업료와 입학금(100만원), 숙소(3인1실)와 특별수학허가서 및 비자발급 비용 등을 포함해 170만원. 연수기간은 조정할 수 있다. (02)2127-1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