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정희 등록한 관악을, 김희철·정태호 경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 원주갑 등 4곳 경선
    이정희 등록한 관악을, 김희철·정태호 경선
    민주통합당은 7일 야권연대 지역으로 꼽히는 서울 관악을을 비롯 경기 파주갑, 강원 원주갑, 태백·영월·평창·정선 등 4곳을 추가 경선지역으로 확정했다.

    관악을에선 현역인 김희철 의원과 정태호 전 청와대 대변인 간 경선을 통해 후보를 정하기로 했다. 관악을은 이정희 통합진보당 공동대표도 예비 후보로 등록한 곳으로 야권협상 이후 후보 단일화 경선이 다시 한번 치러질 가능성이 높다.

    파주갑은 윤후덕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과 정진 전 국회 정책연구위원 간 경선지역으로 정해졌다.

    원주갑과 태백·영월·평창·정선에서는 현역 의원과 신예 간 경선이 펼쳐진다.

    원주갑은 박우순 의원과 김진희 전 도의원, 심기준 전 강원도지사 정무특보가 예선전을 치르고 태백·영월·평창·정선은 최종원 의원과 권영만 전 EBS 사장, 김원창 전 정선군수가 경선을 벌인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용현·여인형 구속연장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과 여인형 전 국군방첩사령관이 24일 재차 구속됐다. 12·3 비상계엄 당시 평양에 무인기를 투입한 혐의로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청구한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받아들여지면서다.서울중앙지방...

    2. 2

      [단독] 공정위 "닥터나우 원천금지보다 사후제재를"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나우의 의약품 도매업 진출을 원천 차단하는 약사법 개정안을 두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4일 “원천 금지보다는 사후 제재가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내놨다. 약사업계와 벤처&mid...

    3. 3

      [포토] 희귀질환 환우·가족 만난 李대통령 부부

      이재명 대통령이 24일 서울 신촌세브란스 연세암병원 중입자치료센터에서 열린 희소질환 환자·가족 현장 소통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김재학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