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음민아의 영어 한마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표현 1

    Do you want to come along?

    같이 갈래?


    M: What's your plan for the weekend?

    주말에 계획 있어?


    W: I'm going hiking. Do you want to come along?

    응, 등산 가. 너도 같이 갈래?


    M: That sounds great. Where do you want to meet?

    좋지. 어디서 만날까?


    W: How about Seoul Station at 7 on Saturday.

    토요일 7시에 서울역 어때?


    M: Sounds great. How about at exit one?

    좋았어. 그럼 1번 출구에서 볼까?


    W: Ok, I will see you there.

    그래, 거기서 보자.



    come along 함께 가다

    hiking 등산


    *표현 2

    Is there a shortcut?

    지름길이 있나요?


    M: Excuse me. Do you know where the Administration building is?

    실례합니다. 저, 본관 빌딩이 어딘지 아시나요?


    W: You are on the wrong side of campus. It's near the library.

    캠퍼스 반대편으로 오셨네요. 여긴 도서관 근처에요.


    M: Really?

    그래요?


    W: Yeah, and it will be closed in 15 minutes.

    네, 그리고 본관은 15 분 후면 끝날 텐데…….


    M: I have to stop by today. Is there a shortcut?

    오늘 꼭 들어야 하는데. 혹시 지름길이 있나요?


    W: No, you'll just have to run for it.

    아뇨, 그냥 얼른 빨리 뛰세요.



    adminstration 대학 본관

    shortcut 지름길

    stop by 잠깐 들르다




    **강사 소개



    음민아 씨는 미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뒤 현지 언론사에서 10여년 가량 일한 실용 영어 강사다. 미 포담대학을 졸업했으며, 서강대에서 국제정치학 석사를 받았다. 미국 JADE Magizine에서 취재기자로 다년간 활동했다. 국내로 귀국한 뒤 파고다어학원 등에서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영어회화와 영작 등을 가르쳤다. 현재 YBM어학원에서 토플과 텝스 강의를 맡았다. 이화여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음씨는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선 꾸준한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배 볼록 했는데 1년만에 식스팩…17kg 감량한 52세 정치인

      대만 제2야당인 대만민중당의 황궈창(黃國昌·52) 주석이 꾸준한 근력 운동과 식습관 개선을 통해 17kg 감량에 성공한 근황을 공개했다.황 주석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년에도, 계속 훈련'이라는 글과 함께 운동 과정을 담은 유튜브 영상 링크를 게재했다. 그는 해당 글에서 지난 1년간의 변화를 돌아보며 "그동안 흘린 땀이 쌓였다면 작은 개울 하나쯤은 만들 수 있었을 것"이라며 꾸준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황 주석은 2025년 새해 목표로 운동을 시작해 연말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회상하며 "처음에는 수많은 소회와 어려움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되돌아보니 결국 답은 단순했다. 그냥 하면 된다는 것이었다"고 밝혔다.이어 계획에 따라 규칙적으로 훈련하며 점진적으로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줄여온 시간에 대해 언급하며 체육관 관장과 트레이너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인내심 있는 지도와 엄격한 훈련, 그리고 매번 체지방 수치를 기록해 주던 스태프의 동행이 있었기에 운동을 지속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황 주석은 또 체중이 서서히 줄어든 자신의 변화를 담은 영상을 소개하며 이를 "다가오는 2026년을 앞두고 새로운 변화를 다짐하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함께 실질적인 변화를 시작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자"고 덧붙였다.대만 현지 보도에 따르면 황 주석이 체중 감량을 결심한 것은 1년 전이다. 당시 그의 체질량지수(BMI)는 31.9로 의학적으로는 중증 비만 범주에 해당했다. 헬스장 측이 진행한 신체 분석에서는 생체 연령이 실제 나이보다 훨씬 높은 60대 중반으로 나타나 전반적인

    2. 2

      출근길 영하 10도 안팎 '맹추위'…서울 등 한파특보 [날씨]

      목요일인 8일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서울·인천·경기북부 및 남동부·강원도·충북·경북권에 한파특보가 발효돼 있다.이날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5도 이상, 수도권과 강원도, 충북, 경북권은 10도 이상 낮겠다. 낮 최고 기온은 -3~5도로 예상된다. 특히 중부내륙을 중심으로는 낮에도 영하권 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오전 5시 기준 기온은 서울 -6.7도, 인천 -6.7도, 수원 -6.4도, 춘천 -9.9도, 강릉 -5도, 청주 -5.4도, 대전 -6.4도, 전주 -5도, 광주 -1.9도, 제주 5.1도, 대구 -3.8도, 부산 -2도, 울산 -4도, 창원 -2.3도 등이다.일부 지역에서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제주도에는 오후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고, 전라권 서부에는 오전까지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제주도 5㎜ 미만이다.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 1∼5㎝, 제주도 산지 1∼3㎝, 제주도 중산간 1㎝ 안팎이다.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경기·강원·전남·경상 일부 지역에서는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3.5m, 서해 앞바다에서 0.5∼3.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4.0m, 서해·남해 1.0∼3.5m로 예상된다.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3. 3

      '안성재 셰프가 화교에 공산당?'…'흑백요리사' 제작진 칼 뽑았다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2' 제작사가 출연진에 대한 근거 없는 루머와 악성 댓글 차단에 칼을 뽑았다.'흑백요리사2' 제작사 '스튜디오 슬램'은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공지를 통해 "최근 특정 출연 셰프를 겨냥한 인신공격, 악의적인 댓글, 심지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비방 메시지를 보내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운을 뗐다.이어 "특정 셰프에 대한 인격 모독성 게시물 또는 SNS 메시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증거를 수집하고 있다"면서 "확인된 악의적 게시물·메시지 작성자에 대해서는 선처 없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이는 최근 심사위원 안성재 셰프에 대한 '화교 루머' 등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데 따른 조치로 보인다.앞서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흑백요리사2' 심사위원인 안성재 셰프가 화교 출신이라거나, 공산당과 관련이 있다는 등 근거 없는 주장을 펼치는 게시글이 여러 차례 올라왔다.이 같은 주장은 안 셰프가 참가자들의 요리 중 중식에 유독 후한 점수를 준다는 근거로 사용되기도 했다.이에 대해 제작진은 "평생 요리에 매진해 온 셰프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할 뿐만 아니라, 일반인 출연자들에게 치유하기 어려운 큰 상처를 남기고 있다"면서 "요리에 대한 순수한 열정으로 경연에 임해주신 셰프들이 더 이상 피해를 보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한편, '흑백요리사 2'는 스타 셰프 '백수저'들과 아직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실력만큼은 뛰어난 요리사 '흑수저'가 요리 대결을 벌이는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이다.시즌1 공개 당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