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우리산업, 강세…K9 신규 아이템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산업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5일 오전 9시 16분 현재 우리산업은 전날보다 210원(4.14%) 오른 52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사흘만에 반등이다.

    한양증권은 이날 우리산업에 대해 한미 FTA 발효를 앞두고 기아차 K9효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연우 한양증권 애널리스트는 "기간 조정과 가격 조정을 거친 자동차 업종이 3월 15일 한미 FTA 발효를 앞두고 기술적 반등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특히 차 부품주의 경우 한.EU 및 한.미 FTA를 통해 약 5% 이상의 관세 인하 효과를 가져와 모멘텀이 부족한 자동차 업종에 중장기적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판단했다.

    이란발 지정학적 리스크가 부각되면서 국제유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김 애널리스트는 물론 최근 국제 유가의 흐름이 글로벌 경기 회복이 아닌 지정학적 리스크에 기인하고 있는 만큼 추세적인 상승 흐름을 단언하기 어렵지만 고유가 현상으로 연비개선,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에 대한 필요성을 높이고 있는 점은 부인할 수 없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특히 하이브리드카의 연비개선 목적으로 현대모비스와 공동개발한 AAF(라지에이터그릴에 적용 공기 개폐를 통해 연비를 개선 시키는 제품) 제품이 기아차의 최상위급 세단 K9(가솔린모델)에 첫 적용, K9외 3개 가솔린 차종으로 확대 적용된 만큼 향후 각 세그먼트 급 차종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AAF 제품 적용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우리산업의 4분기 실적은 월별 매출을 감안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만 올해부터 적용될 K-IFRS 연결 기준 실적 발표가 처음인 만큼 내부 거래매출을 제외하고 주요 해외법인 실적 합산으로 인한 이익률 개선 여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한양증권은 우리산업의 지난해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2066억원에 영업이익 94억원 순이익 59억원으로 전망했다. 12년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2686억원, 영업이익 134억원, 순이익 99억원을 기록하며 실적 모멘텀과 정책 모멘텀 그리고 수주 모멘텀의 3박자를 갖춘 주가 레벨업의 원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키움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신규 고객 대상 현금 지급 이벤트 나서

      키움증권은 3월말까지 생애 최초 신규 고객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로 비대면계좌를 개설하면 현금을 최대 21만원 지급하는 ‘계좌개설하고 21만원 vs 2만원 뽑기’ 이벤트를 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키움증권이 국내 주식시장에서 21년 연속으로 점유율 1위(코스콤 기준)를 차지한 걸 기념해 기획됐다.신규 고객은 이벤트를 신청하면 5% 확률로 21만원, 95% 확률로 2만원에 당첨된다.영웅문S# 앱을 통해 비대면계좌 개설하면 개설한 계좌로 다음 영업일날 1만원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내에 100만원 이상 국내주식(ETF, ETN 포함) 거래 시 당첨금의 차액은 개설한 계좌로 다음 영업일날 지급한다.키움증권 관계자는 “21년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받은 고객 사랑에 감사함을 담아 기획한 이벤트로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2. 2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THE100 리포트' 115호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선택이 아닌 방치가 만들어낸 401(k) 성공신화’를 주제로 한 ‘THE100리포트’ 115호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리포트에는 은퇴자산 준비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미국 401(k)제도의 개요와 성장과정, 그리고 401(k)가 미국 근로자들의 효과적인 은퇴자산 형성수단이 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다.김동익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이번 리포트를 통해 미국의 401(k) 성공신화가 단순히 근로자들의 금융지식을 고양하고 투자를 독려하는 것뿐만 아니라 행동경제학의 너지(Nudge)이론에 근거한 자동가입, 자동투자 제도에서 기인한 것임을 알 수 있다”며 “우리나라의 퇴직연금에도 자동투자제도의 일환으로 디폴트옵션 제도가 운영되고 있지만, 활용도 부문에서 아쉬움이 있어 디폴트옵션 제도를 잘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될 거 같다”고 말했다.‘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고령화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3. 3

      대신증권, 2026년 글로벌 증시전망 유튜브 세미나 진행

      대신증권은 오는 15일 오후 4시 ‘2026년 글로벌 증시전망’ 라이브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두 가지 얼굴이 교차하는 한 해’를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올해 글로벌 금융시장의 방향성과 투자 환경을 점검할 수 있다. 연사로는 문남중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장기전략리서치부 팀장이 나선다. 문 팀장은 글로벌 증시 및 경기 흐름, 주요국 통화정책, 지정학적 리스크, 자산군별 투자 포인트를 중심으로 시장을 분석할 예정이다.해당 세미나는 대신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대신TV’와 대신증권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인 크레온과 사이보스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김광민 대신증권 영업지원센터장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 환경에서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며 “2026년 투자 전략 수립에 참고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