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만원대 '스마트 로봇'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T, 상반기 출시…"좋아요" 감정표현도
    20만원대 '스마트 로봇'
    스마트폰으로 작동하는 20만원대 보급형 로봇이 상반기 중 출시된다. SK텔레콤은 27일(현지시간) ‘월드모바일콩그레스(MWC) 2012’에서 스마트폰을 리모컨처럼 활용해 동작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로봇’(사진)을 선보였다.

    책을 읽어주거나 노래하고 춤추는 것은 기본이고 로봇을 만지면 ‘좋아요’라며 감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겁을 집어먹은 듯한 두 개의 큰 눈이 달려있는 등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로봇의 뇌에 해당하는 중앙처리장치(CPU)가 없고, 큰 화면이나 내장 메모리가 없는 게 이 제품의 특징이다. 이 모든 역할을 스마트폰이 하기 때문이다.

    아직 확정되진 않았지만 기존 스마트폰에 전용 솔루션을 넣는 방식으로 제조되고 가격도 다른 스마트폰과 큰 차이 없이 출시될 예정이다. 로봇에 따로 통신 기능이 필요없기 때문에 별도의 통신요금이 적용되지 않으며 스마트폰만 있으면 20만원대 가격에 로봇을 구입할 수 있다.

    스마트 로봇은 블루투스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연결되며 배터리는 연속 5시간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용량이다. CPU가 없고 별도의 화면이나 메모리도 없어 크기가 작고 무게도 200g에 불과할 정도로 아주 가볍다. 어린이들이 사용하면서 떨어뜨려도 다칠 염려가 없다. 높이는 스마트폰 갤럭시S2를 세워놓은 정도이고 폭은 스마트폰보다 조금 더 넓다. 바퀴가 달려 있어 스마트폰 명령에 따라 움직일 수 있다.

    바르셀로나=임원기 기자 wonk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결제정보 유출 논란' 쿠팡페이 결국…금감원, '검사' 전환

      금융감독원이 쿠팡페이 결제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현장점검을 '검사'로 전환했다.11일 금융당국 등에 따르면 금감원은 쿠팡페이를 대상으로 한 6주간의 현장점검을 마쳤다. 오는 12일부터는 검사에...

    2. 2

      '이재용 장남' 이지호 소위, 해군 통역장교로 복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장남 이지호 소위가 해군 제5기뢰상륙전단에 배치됐다.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소위는 해군 5전단 내 정보작전참모실에 배치돼 통역 장교로서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이 소위는 외국군과의 연합 ...

    3. 3

      "호황기지만 中 추격 거세다"…권오갑, 노조에 무슨 말?

      권오갑 HD현대 명예회장이 최근 전임 노동조합 지부장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중국의 거센 추격에 맞서 노사 간 단합을 강조하고 나섰다. 11일 HD현대에 따르면 권 명예회장은 정병모(20대)·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