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 체질에 맞는 술, 직접 빚어먹자…배상면주가 체험 프로그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 체질에 맞는 술, 직접 빚어먹자…배상면주가 체험 프로그램
    배상면주가는 경기 포천에 있는 전통술 문화센터 ‘산사원’에서 ‘사상 체질별 술 빚기’ 프로그램을 내달 18일까지 운영한다.

    태양·소양·태음·소음 등 한의학의 4가지 체질 구분법에 따라 자기 몸에 잘 맞는 재료로 술을 빚은 다음 직접 가져갈 수 있다. 태양인은 메밀과 솔잎, 태음인은 율무와 산약, 소양인은 보리와 구기자, 소음인은 차조와 인삼을 주 원료로 쓴다. 이 프로그램은 다음달 18일까지 진행되며 산사원 홈페이지(www.sansawon.co.kr)나 전화(031-531-9300)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3만5000원.

    김철호 배상면주가 마케팅본부장은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자기 체질에 맞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듯 술도 마찬가지”라며 “본인에게 적합한 원료로 빚은 술은 겨울철 움츠러든 몸의 원기 회복에도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산사원은 배상면주가가 운영하는 우리 술 체험공간으로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촬영지로 등장해 유명세를 탔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엔비디아 R&D센터 국내 설립 공감대"…과기부, 협력 논의

      류제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이 미국 캘리포니아 엔비디아와 오픈AI 본사를 방문해 인공지능(AI) 정책 관련 글로벌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11일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류 차관은 엔비디아 산타클라라 본...

    2. 2

      美대법원 ‘관세 선고’ 이르면 14일…백악관 "패소해도 다른 수단 많아"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상호관세 정책의 적법성 여부에 대해 최종결정할 것으로 예상됐던 9일(현지시간) 관련 판결을 내리지 않은 가운데 오는 14일 관련한 판결을 할 것으로 ...

    3. 3

      순대국밥 주문 시 '두쫀쿠 1개'…'이렇게까지 해야하나' 현타

      "메인메뉴 주문 시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 1개 주문할 수 있습니다."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두쫀쿠를 검색하자 나온 한 닭발집의 안내 문구다.두쫀쿠 인기가 치솟으면서 매출 확대를 위해 두쫀쿠를 이른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