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글, 인도서 음란·종교비방물 차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글이 인도 법원의 판결에 승복해 인도에서 음란물과 종교를 비방하는 내용을 차단하기로 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은 7일 “구글이 인도 뉴델리 지방법원의 판결에 따라 유튜브와 블로그 등에 올라와 있는 음란물 및 이슬람교를 비하하는 내용을 차단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12월 뉴델리 지방법원은 구글 페이스북 야후 등 22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체들에 음란물과 이슬람교를 조롱하는 콘텐츠를 차단하라고 판결했다. 인도의 이슬람교 신자인 아지아즈 아르샤드 카스미의 청구를 법원이 받아들인 것이다.

    차단된 콘텐츠는 다른 국가에서는 볼 수 있다. 야후와 페이스북이 관련 내용을 차단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구글이 인도 정부의 요구를 수용한 것은 급성장하고 있는 인도의 정보기술(IT) 시장 때문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인도의 인터넷 사용 인구는 중국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다.

    정성택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년간 몸집 줄이더니…카카오 '응축의 시간' 끝낸다

      카카오그룹이 '응축의 시간'을 마무리하겠다는 신년 메시지를 냈다. 올해가 '방향성 있는 성장'을 본격화하는 원년이라면서 인공지능(AI)과 글로벌 팬덤을 새로운 동력으로 삼겠다는 것이다.&...

    2. 2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신년사 통해 "시장 1위 도약" 방향 제시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이 2일 병오년(丙午年) 신년회를 통해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XCOPRI®)를 중심의 시장 리더십 강화와 방사성의약품(RPT)과 AI 기반 연구 혁신을 축으로 ...

    3. 3

      JW중외제약,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리바로페노' 출시

      JW중외제약은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과 중성지방(TG)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페노(성분명 피타바스타틴, 페노피브릭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리바로페노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