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모차, 사계절 안전 커버로 완전무결한 외출
아이를 찬 겨울바람으로부터 따뜻하고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바람막이 유모차커버가 인기를 끌고 있다.

햇빛, 비, 바람, 눈 등 다양한 외부요인으로부터 유모차 내부를 차단하는 유모차 커버는 방풍·방수·방한 기능효과를 두루 갖춘 만능 커버다. 온·오프라인에서 맞춤형 유모차 커버 브랜드로 알려진 와우베이비는 특허, 실용신안, 의장등록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한 유모차 커버 중에서도 모기장 및 옆창 환기구 기능을 갖춘 베이직플러스는 2009년 옥션 판매 1위에 올랐고 그 열풍으로 일본 수출까지 이루어냈다.

겨울 외출용으로 꼽히는 유모차커버는 방한을 기본으로 한다. 그 중에서도 겨울 유모차 방한용 스마트보온커버는 다양한 컬러로 엄마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또한 특허 등록된 뉴프라임은 고급형, 다기능 제품으로 겨울용 지목되며 엄마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받는 제품이다.

크린커버는 황사와 찌든 때로 인한 커버세탁을 용이하게 만든 특허출원 제품이며 시력보호창 탈부착이 가능하고 봄철 황사에도 끄덕 없다. 여름에는 쿨쿨쉐이드와 자외선, 직사광선을 막아주는 썬쉐이드, 캐릭터형 친환경 에코시트로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그 외에도 버블디자인과 원색 디자인으로 사계절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쌍둥이 유모차 커버, 맞춤형 유모차커버는 저렴한 가격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다. 현재 퀴니버즈와 제프엑스트라는 고급형으로 맞춤형 사계절 커버를 출시, 판매 중이다.

유모차커버 전문 쇼핑몰 와우베이비는 유아용품을 개발, 생산 및 수출하여 한국의 기술력과 제품의 품질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는 유모차전문업체인 뻬그뻬레고와 전문쇼핑몰 아도르맘, 유아용 자전거 전문업체 에이케이 등 다수의 회사와 상호 협력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유모차 커버는 외출하는 엄마들에게는 필수품인 유아용품” 이라며 “사계절 사용 가능한 와우인 유모차커버는 다양한 칼라와 디자인, 그리고 방한, 방수, 방풍 기능을 겸비한 실속형 유모차커버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