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지성 리버풀 상대로 시즌 3호골…팀은 패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지성 리버풀 상대로 시즌 3호골…팀은 패배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에서 활약중인 박지성(31)이 리버풀과의 잉글랜드 축구협회(FA)컵 32강전에서 시즌 3호골을 터뜨렸으나 팀의 패배를 막지 못했다.

    박지성은 28일(현지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왼쪽 날개로 선발 출장해 좌우 측면과 중앙을 오가며 풀타임 활약했다.

    맨유는 전반 21분 리버풀의 다니엘 아게르의 헤딩 선제골로 0-1로 뒤지던 전반 37분 박지성의 동점골로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박지성은 하파엘 다 실바가 오른쪽 측면에서 낮게 깔아서 차준 패스를 놓지지 않고 오른발 하프발리 슈팅으로 연결해 리버풀의 골망을 갈랐다.

    치열한 두 팀의 공방전은 후반 42분 리버풀의 디르크 카윗의 오른발 결승골로 2-1 리버풀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박지성은 지난달 26일 위건 애슬래틱과의 정규리그 18라운드 홈경기에서 1골 1도움을 올린 뒤 한 달 만에 공격포인트를 올렸으나 팀의 패배로 빛을 바랬다.

    골닷컴 인터내셔널은 박지성에게 "영리한 침투로 골을 넣었다. 특히 중앙에서 인상적인 움직임을 보였다"며 평점 7점을 부여했다.

    한경닷컴 성연호 기자 bisho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어프로치 정타, 드라이버 헤드커버로 잡아보세요 [이루나의 다 이루어지는 골프]

      한국경제신문 독자들의 겨울 실내 전지훈련을 돕기 위해 골프교습가 이루나 프로와 함께 '이루나의 다 이루어지는 골프' 연재를 시작합니다. 이루나 프로는 2011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정회원을 거...

    2. 2

      국민체력100, 광명 체력인증센터 개소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의 대국민 공공 체력 관리 서비스인 ‘국민체력100’을 광명시에서도 받을 수 있게 됐다. 19일 경기 광명스피돔에서 열린 광명 체력인증센터 개소식에는 하형주 ...

    3. 3

      24년간 540명에 '8억' 지원…홍명보 "유소년 발전에 큰 책임감"

      “제 축구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한 일입니다. 가장 꾸준히 해왔던 일이고 또 앞으로도 해야 할 일이기 때문에 많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24년 연속 축구 꿈나무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홍명보 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