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업은행 상임이사에 한대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상로·안양수·성기영·김열중 부행장으로 승진
    산업은행 상임이사에 한대우
    강만수 산은금융지주 회장 취임 이후 처음 실시된 산업은행 임원 인사에서 한대우 자본시장본부장이 상임이사에 선임됐다. 본부장(부행장)엔 김상로 연금신탁센터장 등 4명이 승진했다.

    산은은 18일 이사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임원 인사를 했다. 한 상임이사는 부산 출신으로 경기고 서울대를 졸업했다. 산은의 등기임원 수는 4명(강만수 회장, 김영기 수석부행장, 임해종 감사, 김한철 이사)에서 5명으로 늘었다. 김한철 이사는 기업금융본부장에서 물러나 은행 업무 전반을 총괄하게 됐다.

    부행장인 본부장엔 김열중 종합기획부장이 재무본부장으로, 안양수 구조조정실장은 투자금융본부장으로 각각 승진했다. 성장금융본부장엔 성기영 인사부장이, 신설된 심사평가본부장엔 김상로 센터장이 승진 발령됐다.

    또 류희경 투자금융본부장은 기업금융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다른 본부장들은 유임됐다. 송재용 성장금융본부장은 자회사 사장으로 갈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사로 강 회장의 친정체제가 구축됨에 따라 연말을 목표로 추진 중인 기업공개(IPO) 준비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류시훈 기자 bad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스타항공, 안전에 기여한 임직원 8명 포상

      이스타항공이 작년 한 해 동안 항공 안전에 기여한 직원을 선정해 포상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스타항공은 임직원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사내 안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사내외 안전 강화에 기여한 임직원을 투표...

    2. 2

      역대급 '국장' 대박에…국민연금 3개월 새 '70조원' 벌었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주가가 지난해 4분기 급등하면서 국민연금의 주식 평가액이 직전 분기와 비교해 35%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11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 등에 따르면 구민연금이 보유한 공시 대상 ...

    3. 3

      "통신·반도체 이어 로봇·방산에 도전장" [민지혜의 알토란 중기]

      "전기가 끊기거나 재난시에도 연락할 수 있는 안전망을 갖출 수 있습니다."박동환 배터리파워솔루션 대표는 "반도체, 통신에 이어 신재생에너지, 방산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산골 오지에서 전기가 끊...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