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소 화성인' 강용석 의원,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 당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소 화성인' 강용석 의원,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 당해
    고소·고발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무소속 강용석 의원이 이번에는 고소를 당했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전형근)는 최근 H병원 의사 김모씨(47)가 무소속 강용석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고 18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김씨는 고소장에서 "강 의원이 자신의 블로그에 내가 병역비리로 구속된 전력이 있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했다.

    강 의원은 지난 9일 블로그에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의 병역 의혹을 제기하면서 "H병원 김○○ 선생이 (박 시장 아들) 진단서를 발급해줬는데 그 김 선생은 10년 전에 병역비리로 구속됐던 그 김 선생이 맞습니다.
    이쯤되면 브로커가 개입됐을 거라는 추정이 가능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김씨는 군의관 시절인 1997년 7월 디스크로 의병전역할 수 있게 해달라는 청탁과 함께 600만원을 받은 혐의(뇌물수수)로 기소돼 2000년 4월 항소심에서 징역 1년형이 선고유예된 적은 있으나 구속된 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고소인을 대상으로 기초적인 사실 관계를 확인하는 등 수사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속보팀 new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 2

      구글·애플 지도에 청와대 노출…靑 "국토부서 조치"

      구글과 애플 등 해외 업체가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에 청와대 내부 모습이 적나라하게 노출된 것으로 나타났다.11일 정치권 등에 따르면 구글 지도 위성사진에는 청와대 본관을 비롯해 영빈관, 여민관 등 주요 건물의 명칭과...

    3. 3

      야구모자 푹 눌러쓴 김경…쏟아지는 질문에 '묵묵부답'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강선우 당시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공천 대가로 1억원을 건넨 혐의를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이 11일 미국에서 귀국했다.김 시의원은 이날 미국 라스베이거스발 민항기를 통해 오후 6시 37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