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진에스엠, 국내 최초 표준 플레이트 제작사"-IBK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증권은 16일 신진에스엠에 대해 국내 최초의 표준 플레이트 제작업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원을 신규 제시했다.

    홍진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진에스엠은 기존의 비(非)규격화된 플레이트 시장에서 소비자 중심의 표준·규격화된 플레이트를 처음으로 출시, 기존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며 "정밀하고 가공속도가 빠른 고성능의 자체 생산설비를 이용, 원가절감 및 납기 단축해 높은 성장성과 20%대의 고수익성을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플레이트는 기계산업 내 가장 가장 기초적인 부품소재의 한 종류로 산업 전반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핵심 금속가공물이다.

    홍 연구원은 "1조5000억원 규모로 추정되는 국내 플레이트 시장에서 표준플레이트 침투율은 이제 막 4% 수준으로 향후 성장 잠재력은 매우 크다"며 "신진에스엠은 탁월한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수익성이 높은 해외판매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올해 일본 현지생산체제를 구축, 본격적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크래프톤, ADK로 인한 희석효과 주의…목표가 하향"-신영

      신영증권은 8일 크래프톤에 대해 일본 광고회사 ADK로 인한 희석 효과를 주의해야 한다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45만원에서 40만원으로 내렸다. 단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이 증권사 게임·...

    2. 2

      [마켓PRO] Today's Pick : "현대차 42만원, SK하이닉스 96만원 간다"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

    3. 3

      "한국항공우주, KF-21 수출 가능성 높아져…목표가↑"-NH

      NH투자증권은 8일 한국항공우주의 목표주가를 12만2000원에서 15만8000원으로 높였다. 한국형 전투기 KF-21의 첫 수출 수주가 기대되는 가운데 이집트 FA-50과 미 해군 훈련기 교체 사업 수주도 가시권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