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2 한경스타워즈 출사표⑤]한화證 이동현 "시장 주도株에 주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2 한경스타워즈 출사표⑤]한화證 이동현 "시장 주도株에 주력"
    "시장 주도주 매매를 통해 기민하게 대응할 것입니다"

    '2012년 제17회 삼성전자 SMART TV배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참가하는 이동현 한화증권 송파지점 대리는 "지난 대회 우승자가 한화증권에서 나와 부담감이 막중하다"면서도 "시장보다 강한 매매를 구사해 1년간 꾸준히 수익을 내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 대리는 자신의 매매 성향에 대해서 "중소형주를 중심으로 한 단기 매매를 선호하는 편"이라면서 "기술적 분석을 통한 수급 기반으로 종목을 선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시장은 유럽발 금융위기가 진정되면서 삼성전자를 비롯한 정보기술(IT)주의 강세장이 나타난 후 중국 시장 긴축 완화에 따른 중국 관련주 쪽으로 매기가 옮겨갈 것이라고 이 대리는 내다봤다.

    아울러 연말 대선을 앞두고 있는 만큼 올해 내내 대선 테마주들의 강한 등락이 거듭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대리는 "시장을 주도하는 종목군을 매매해 소외되지 않는 것이 투자에서 중요하다"면서 "소문, 뉴스 등을 기반으로 한 즉흥적인 매매와 자신이 보유한 주식을 너무 사랑하는 것은 금물"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17년째를 맞는 한경 스타워즈 대회는 오는 16일 개막해 12월 21일까지 11개월 간 진행된다. 국내 주요 증권사에서 대표로 선발된 11명의 선수들이 참가하고, 최종 우승자에게는 1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회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전용메신저, SMS, 한국경제신문 지면 등을 통해 참가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 상황이 생생하게 중계된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율·채권, 美 관세환급 부담에 달러약세 전망

      지난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9일 1451원으로 출발해 21일 1446원60전에 거래를 마쳤다. 시장에선 이번 주 환율이 1400원대 초·중반으로 낮아질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2. 2

      뉴욕·상하이 증시, 엔비디아 4분기 실적에 쏠린 눈

      뉴욕증시 투자자는 이번 주(23~2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새로 부과하는 관세가 금융시장에 미치는 여파와 엔비디아의 작년 4분기 실적에 주목할 전망이다.미국 연방 대법원은 지난 20일 트럼프의 상호관세 정...

    3. 3

      호실적·주주환원 기대…증권ETF 고공행진

      증권주를 담은 상장지수펀드(ETF)가 지난주(19~20일)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실적 호조 기대가 커진 데다 주주환원을 확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다. 미국과의 협력 강화가 예상되는 조선업 관련 ETF도 상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