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한경스타워즈 출사표⑤]한화證 이동현 "시장 주도株에 주력"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2년 제17회 삼성전자 SMART TV배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참가하는 이동현 한화증권 송파지점 대리는 "지난 대회 우승자가 한화증권에서 나와 부담감이 막중하다"면서도 "시장보다 강한 매매를 구사해 1년간 꾸준히 수익을 내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 대리는 자신의 매매 성향에 대해서 "중소형주를 중심으로 한 단기 매매를 선호하는 편"이라면서 "기술적 분석을 통한 수급 기반으로 종목을 선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시장은 유럽발 금융위기가 진정되면서 삼성전자를 비롯한 정보기술(IT)주의 강세장이 나타난 후 중국 시장 긴축 완화에 따른 중국 관련주 쪽으로 매기가 옮겨갈 것이라고 이 대리는 내다봤다.
아울러 연말 대선을 앞두고 있는 만큼 올해 내내 대선 테마주들의 강한 등락이 거듭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대리는 "시장을 주도하는 종목군을 매매해 소외되지 않는 것이 투자에서 중요하다"면서 "소문, 뉴스 등을 기반으로 한 즉흥적인 매매와 자신이 보유한 주식을 너무 사랑하는 것은 금물"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17년째를 맞는 한경 스타워즈 대회는 오는 16일 개막해 12월 21일까지 11개월 간 진행된다. 국내 주요 증권사에서 대표로 선발된 11명의 선수들이 참가하고, 최종 우승자에게는 1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회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전용메신저, SMS, 한국경제신문 지면 등을 통해 참가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 상황이 생생하게 중계된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